중동

터키 앙카라 시내 폭발 현장에서 한 남성이 오열하고 있다
터키 수도 앙카라 시내 기차역에서 자살폭탄공격으로 보이는 폭발 사건이 발생해 최소한 86명이 사망하고 200여명이 다쳤습니다.
시리아 흐메이밈 공군기지에서 이륙하고 있는 러시아 전투기 SU-24M. (자료사진)
러시아 공군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정부군이 10일 반군과의 치열한 교전 끝에 시리아 시내 한 마을을 장악했습니다.
나지프 샤리프 파키스탄 총리(왼쪽)과 아슈라프 가니 아프간 대통령(오른쪽)이 악수를 하고 있다(자료사진)
파키스탄이 아프가니스탄과 탈레반 간의 평화 협상을 재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니다.
이스라엘 경찰들이 10일 예루살렘에서 경찰관에 자상을 입힌 후총격을 받고 사망한 팔레스타인인 시신 옆에 서있다.
예루살렘 동쪽 ‘올드시티’ 부근근에서 10일 팔레스타인인 1명이 이스라엘 경찰 3명을 칼로 찌른 후 경찰의 총격을 받고 사망했습니다.
피터 국 미 국방부 대변인 (자료사진)
미국과 러시아가 시리아 공습 과정에서 충돌을 피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군사 회담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이란혁명수비대 호세인 하메다니 준장. (자료사진)
시리아에 파병된 이란 혁명수비대의 최고위 사령관이 피살됐습니다.
9일 가자지구 접경지역에서 팔레스타인 시위대가 이스라엘 군을 향해 돌을 던지고 있다.
이스라엘 군이 9일 가자지구 접경지역에서 팔레스타인 시위대에 발포해 4명이 숨지고 10여 명이 다쳤습니다.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 (자료사진)
미국 정부가 시리아의 온건파 반군 훈련 프로그램에 변화를 줄 것이라고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이 말했습니다.
9일 요르단 서안지구 라말라흐 인근 유대인 정착촌에서 이스라엘 군과 팔레스타인 시위대 간 무력 충돌이 일어났다.
이스라엘의 경제도시 텔아비브 도심에서 이스라엘인들을 겨냥한 흉기 난동 사건이 또 발생했습니다.
리비아 담당 베르나르디노 레온 유엔 특사가 8일 모로코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유엔이 리비아 내전을 끝내기 위한 통합정부 구성 계획안을 발표했습니다.
옌스 슈톨텐베르크 나토 사무총이 8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나토 국방장관 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나토는 러시아가 시리아 반군들에게 공습을 가하고 순항 미사일까지 발사했다며 강도 높게 비난했습니다.
8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의료진이 사망한 팔레스타인 시체를 점검하고 있다. 이 청년은 유대인 4명을 흉기로 찌른 후 이스라엘 경찰이 쏜 총에 맞아 사망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주민들 사이에 또 다시 유혈 충돌이 벌어졌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자료사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자국민들에게 팔레스타인의 추가 폭력 사태에 극도의 경각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예멘 다마르 주 산반 지역.
예멘의 한 결혼식장이 사우디아라비아 주도 아랍 연합군으로 의심되는 공습을 받아 15명이 숨지고 25명이 다쳤다고 예멘 관리들과 현지 주민들이 밝혔습니다.
이란의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 (자료사진)
이란 최고지도자는 앞으로 미국과의 모든 협상을 불허한다고 선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