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러시아의 S-300 지대공 미사일. (자료사진)
니콜라이 판코프 러시아 국방부 부장관은 시리아 내 타르투스 해군시설을 러시아가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합의서를 작성 중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장 마르크 아이로 프랑스 외무장관. (자료사진)
프랑스를 방문하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간 회담 여부는 시리아 알레포 상황에 따라 검토될 것이라고 장 마르크 아이로 프랑스 외무장관이 말했습니다.
미 해군 구축함 메이슨 호. (자료사진)
페르시아 만에 배치돼 있던 미 해군 구축함 주변에 예멘 내 후티 반군 지역에서 발사된 미사일 2발이 떨어졌다고 미군이 밝혔습니다.
예멘 수도 사나의 한 장례식장이 8일 사우디아라비아 주도의 공습으로 추정되는 공격을 당해  폐허가 됐다.
예멘 수도 사나에서 8일,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한 것으로 추정되는 공습으로 장례식장이 폭격을 당해 140명 이상 숨지고 500여명이 다쳤습니다.
시리아 정부군 병사들이 지난 4일 격전지인 알레포 일대를 순찰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에서 미국 주도 연합군의 공습으로 알카에다 핵심 지도자 아부 알파라이 알마스리가 사망했다고 6일 미 국방부가 확인했습니다.
러시아의 S-300 지대공 미사일. (자료사진)
러시아가 시리아 정부군을 겨냥한 미군의 공습 가능성에 대해 강력히 경고했습니다.
조시 어니스트 미국 백악관 대변인이 지난 13일 정례브리핑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정부는 이스라엘이 요르단강 서안에 새로운 유대인 정착촌 건설을 승인한 데 대해 5일 브리핑을 통해 미국과의 신뢰를 배반했다면서 이례적으로 규탄했습니다.
하이데르 알-아바디 이라크 총리. (자료사진)
이라크가 터키 군의 불법 파병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유엔 안보리 긴급회의 개최를 요청했다고 이라크 관영 텔레비전이 6일 보도했습니다.
5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막을 내린  '아프가니스탄 지원 각료급회의'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전날부터 이틀 일정으로 유럽연합(EU)과 아프간 정부가 공동 주재한 이번 회의에는 전 세계 75개국과 20여개 국제기구 대표들이 모여 아프간 평화정착 지원 방안을 논...
국제사회가 아프가니스탄 평화정착을 돕기 위해 향후 4년간 152억달러를 지원하기로 5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막을 내린 '아프가니스탄 지원 각료급회의'에서 결정했습니다.
지난 8월 터키 군 탱크들이 시리아 내 군사작전을 수행하기 위해 접경 마을 카르카미스에서 이동하고 있다. (자료사진)
터키 국경과 인접한 시리아 서부 지역에 6일 폭탄 공격이 가해져 터키가 지원하는 반군 25명이 숨지고 수 십 명이 다쳤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5일 벨기에 수도 브뤼셀 '아프가니스탄 지원 각료급회의' 현장에 도착하면서 손을 흔들고 있다. 유럽연합(EU)과 아프간 정부 공동 주관으로 전날부터 진행중인 이번 회의는 70여개국이 참가, 현재 아프간 정세를 짚어보고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5일 이슬람 무장조직 탈레반을 상대로 아프가니스탄 정부와의 평화협상에 나설 것을 촉구했습니다.
유럽연합(EU) 의회가 4일 파리기후협정 비준동의안을 찬성 610표, 반대 38표, 기권 31표로 통과시킨 가운데, 반기문(오른쪽 두번째) 유엔 사무총장이 관계자들과 협정문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은 장클로드 융커 EU 집행위원장, 오른쪽은 마틴 슐츠 유럽의회 ...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미국과 러시아를 상대로 시리아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협상을 재개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시리아 격전지 알레포 인근 반군장악지역에서 지난 4일 공습이 단행된 직후 구호요원이 어린이의 사체를 수습하고 있다.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는 지난달 19일 이후 시리아 격전지 알레포에서 민간인 426명이 숨지고 1천 여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비잔 남다르 잔가네 이란 석유부 장관
이란 정부가 석유와 천연가스 산업에 대한 해외 투자 유치를 모색하는 동시에, 산유량을 늘리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S-300 지대공 미사일. (자료사진)
미국 국방부는 시리아에 방공미사일을 추가 배치키로 한 러시아의 결정에 강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