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7일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와 관련해 터키가 도를 넘은 행동을 할 경우 터키 경제를 '완전히 파괴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중국 국영 석유천연가스총공사(CNPC)가 투자한 이란 아살로우예 항구의 산유 시설.
중국이 이란과의 대형 천연가스 개발 사업에서 철수했습니다.
5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시위 중 부상한 시민이 들 것에 실려 병원으로 옮겨지고 있다.
이라크에서 지난 엿새간 이어진 시위로 104명이 숨지고 6천여 명이 다쳤다고 이라크 내무부가 6일 발표했습니다.
이라크 바그다드 시민들이 지난 4일 시위 도중 피살된 사람의 시신을 운구하고 있다.
이라크에서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며칠 째 이어지면서, 사망자 수가 100명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이라크 보안군이 5일 통행금지령이 해제된 뒤 휴식을 취하고 있다.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반정부 시위로 인한 사망자가 적어도 70명에 달한다고 이라크 당국과 의료진이 5일 밝혔습니다.
장이브 르드리앙 프랑스 외무장관.
미국과 이란이 핵과 관련해 협상 할 수 있는 시간이 한 달 가량 남았다고 프랑스가 경고했습니다. 
4일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반정부 시위가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시위대가 부상한 시위 참가자를 이동시키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나흘째 반정부 시위가 발생한 가운데 4일 이라크 보안군이 시위대에 총을 쐈습니다. 
자말 카쇼기 씨가 생전 일했던 미국 '워싱턴 포스트'의 사주인 제프 베조스 회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카쇼기 씨의 약혼녀 하티제 젠기즈 씨가 카쇼기 사망 1주년을 맞아 터키 수도 이스탄불 사우디 총사관 인근에서 열린 추모 행사에 참석했다.
1년 전 살해된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를 추모하는 행사가 터키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아라비아 영사관 인근에서 2일 열렸습니다.
3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반정부 시위 참가자가 타이어에 불을 붙이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3일 동안 폭력 시위가 계속된 가운데 경찰이 시위대를 해산하려고 최루탄과 실탄을 사용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2일 핵 합의 강화를 위한 유럽의 계획을 지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란에서 강진이 발생했다.
이란은 1일 미 중앙정보국(CIA)을 위해 간첩 행위를 한 혐의로 이란인 1명에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루브알칼리의 아람코 산유 시설.
사우디아라비아는 공격 받은 석유시설의 복구 작업이 끝났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지난 6월 미 공군 소속 F-22 전투기 편대가 카타르 알우데이드 공군기지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미 공군은 28일 중동의 카타르에서 지휘소를 미 본토인 사우스캐롤라니아로 이동해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모하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지난 5월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에서 열린 '걸프협력회의(GCC)'에 참석했다.
모하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사우디 출신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 살해를 지시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예멘 수도 사나에서 예멘 후티 반군의 포로로 잡혔던 예멘인이 후티반군과 예멘 정부간의 대규모 포로 교환 합의에 따라 30일 석방된 후 가족들과 만났다.
예멘 후티 반군은 30일 포로 350명을 석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반군 측은 석방하는 포로 중에 사우디아라비아 사람 3명이 있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