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토니 에벗 호주 총리가 지난달 뉴욕에서 열린 유엔총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자료사진)
호주가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을 격퇴하기 위한 미국 주도 공습작전에 동참하기로 했습니다.
2일 터키 앙카라에서 열린 의회 본회의에서 ISIL에 대한 군사행동 사전 동의안이 표결에 부쳐졌다.
터키 의회가 2일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인 ISIL에 대한 군사행동을 사전 동의하는 안건을 가결 처리했습니다.
1일 폭탄 테러가 발생한 시리아 홈스 지역의 한 초등학교.
시리아 중부 도시 홈스에서 2일 폭력사태에 반대하는 주민들의 대규모 시위가 벌어졌습니다.
27일 미 공군 B-1B 랜서 폭격기가 시리아 내 ISIL에 공습을 단행한 후 이라크 북부 상공을 날고 있다.
시리아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인 ISIL이 쿠르드족 핵심거점 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1일 터키와 시리아 국경 지역에 공습이 있은 후 연기가 치솟고 있다.
시리아를 대상으로 한 미국과 아랍 동맹국들의 공습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인 ISIL과 쿠르드 족이 격전을 벌이는 지역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난 29일 터키-시리아 국경 지역에서 터키군 병사들이 쿠르드계 터키 주민들과 대화하고 있다.
터키 정부가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ISIL에 군사 대응을 결정하고 외국군에도 군 기지 개방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리아 중부 도시 홈스에서 29일 차량폭탄 공격으로 최소한 37명이 사망했다. 시리아 관영 '사나' 통신이 배포한 사진이다.
시리아 중부도시 홈스에서 1일 연쇄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17명이 사망했습니다.
30일 이라크 북부 키르키구 시에서 쿠르드족 병사들이 ISIL에 대항해 전투를 벌이고 있다.
이라크에서 이슬람 과격단체 등에 의한 테러로 지난달에만, 1100명이 사망했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30일 이라크 ISIL에 공습을 단행한 영국군 전투기가 영국 로얄 공군 기지로 귀환하고 있다.
영국 정부군 소속 전투기 2대가 30일 이라크 북서부 지역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에 대한 첫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30일 이라크 키르쿠크 남부 지역에서 쿠르드족 병사들이 ISIL과 전투를 벌이고 있다.
이라크 쿠르드 자치병력이 미국 등의 지원을 받아 ISIL을 겨냥한 대대적인 공격에 나섰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9일 유엔총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유엔총회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과 이란, 하마스가 한 통속이라며 비난했습니다.
29일 시리아 내 쿠르드족과 ISIL간 전투가 계속되는 가운데 터키 군이 국경 경비를 강화하고 있다.
시리아 내에 있는 쿠르드족과 ISIL이 터키 접경지역에서 계속 전투를 벌이자 터키 군이 국경 경비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영국 공군 소속 토네이도 전투기가 28일 이라크 임무를 마치고 키프로스 아크로티리 공항으로 귀환하고 있다. 전투기들이 공습에 참가했는지 정찰 임무를 수행했는지는 즉각 알려지지 않았다.
시리아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을 겨냥한 미국 주도의 공습이 일주일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27일 사나 검문소에서 후티 반군이 보초를 서고 있다.
예멘의 후티 반군이 운영하는 병원에서 차량 폭탄 공격이 일어나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지난 9월 23일 시리아 내 ISIL 공습 작전에 동원된 미 해군 소속 F/A-18 전투기가 공습을 마친 후 페르시만의 조지 H. W. 항공모함으로 귀환하고 있다.
시리아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에 대한 소탕작전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연합군은 28일 터키 국경 인근의 시리아 정유시설을 공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