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2일 프랑스 파리를 방문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가운데 오른쪽)이 엘리제궁에서 프랑수와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과 악수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일 파리를 방문해 프랑수아 올랑드 대통령과 시리아 사태를 논의합니다.
1일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국과 러시아가 1일 시리아 사태 해결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긴급 군사회담을 시작했습니다.
1일 모스크바에서 러시아 주재 시리아 대사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러시아 정부가 시리아 공습은 ISIL보다는 다른 세력을 겨냥한 것이라는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지난달 27일 이란 테흐란 사우디아라비아 대사관 앞에서 압사 사고에 항의하는 시위대가 토마토를 던지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지난 주 이슬람 성지순례 행사 도중 발생한 대형 압사사고로 현재까지 464명의 이란인들이 사망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이란 당국이 밝혔습니다.
벤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지난해 9월 유엔총회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1일 유엔총회 연설 내용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 9월 시리아 홈스 시에서 연기가 치솟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은 시리아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을 겨냥해 계속 공습을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30일 미국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제 70차 유엔총회에서 마하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이 30일 이스라엘과 맺은 협정을 더 이상 지키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28일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왼쪽)이 미국 뉴욕 유엔 총회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미-러 정상이 유엔총회에서 만나 시리아 사태 등을 논의했지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의 역할을 둘러싸고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이란과 서방 주요 6개국이 체결한 핵 합의는 새 시대의 전기를 마련하고 중동의 평화와 안정을 이끌어 낼 수 있어야 한다고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소형보트를 타고 에게 해를 건넌 시리아 난민들이 지난 25일 그리스 레스보스 섬에 도착했다.
올해 지중해를 건너 유럽으로 유입된 난민 수가 50만 명을 넘었다고 국제이주기구가 밝혔습니다.
28일 예멘 남서부 와히자 마을의 결혼식 행사장에 공습이 가해져 수백명이 목숨을 잃었다. 사진은 공습 후 폐허가 된 결혼식장 모습.
예멘에서 결혼식 도중 공습을 받고 숨진 사람 수가 적어도 130명에 달한다고 유엔과 현지 병원들이 밝혔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자료사진)
미국이 이란인들을 석방할 경우 이란도 미국인들을 석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축제 기간 중 알아크사 사원 근처에서 기도하는 팔레스타인 사람들 (자료사진)
유대 축제일에 즈음해 알아크사 사원에서 충돌이 발생했습니다
9월 24일 사우디 주도 연합군의 공습을 받는 사나 시내 (자료사진)
사우디군 헬기가 민간인 수십 명을 사살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24일 무슬림 성지순례자들이 사우디아라비아 미나에서 발생한 압사 사고 현장에 모여 비통해하고 있다.
이란이 7백69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이슬람 성지 메카 참사에 대해 사우디 아라비아에 사과를 요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