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모하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지난 5월 사우디아라비아 메카에서 열린 '걸프협력회의(GCC)'에 참석했다.
모하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사우디 출신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 살해를 지시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예멘 수도 사나에서 예멘 후티 반군의 포로로 잡혔던 예멘인이 후티반군과 예멘 정부간의 대규모 포로 교환 합의에 따라 30일 석방된 후 가족들과 만났다.
예멘 후티 반군은 30일 포로 350명을 석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반군 측은 석방하는 포로 중에 사우디아라비아 사람 3명이 있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28일 아프가니스탄 대통령 선거 투표에 사용된 잉크.
아프가니스탄 전역에서 어제(28일) 대통령 선거가 실시됐으나, 투표율이 극도로 저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살만 빈 압둘아지즈 알사우드(가운데) 사우디 국왕 뒤로 경호원의 모습이 보인다. (자료사진)
사우디아라비아 국왕의 경호원이 총격으로 사망했습니다.
지난 12월 아프가니스탄 카불 외곽에서 발생한 차량 폭탄 테러 사건 현장 주위에서 아프간 특공대가 보초를 서고 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대통령 선거가 치러지고 있는 가운데, 일부 투표소 인근에서 폭발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터키 가지안텝 기지에 배치된 패트리엇 지대공 요격 미사일
미 국방부는 26일 사우디아라비아의 방어를 강화하기 위해 무기와 병력을 추가 배치하기로 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26일 뉴욕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란은 27일 미국이 제재를 해제하는 조건으로 대화에 나설 것을 제안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5월 시리아 이들리브주 파르 루마에서 시리아 여성이 정부군의 공습을 피해 달리고 있다.
시리아 정부가 지난 5월 반군 지역을 대상으로 ‘염소가스’를 사용한 것으로 결론 내렸다고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에 위치한 국제원자력기구(IAEA) 본부.
국제원자력기구는 26일 이란이 고성능 원심분리기를 사용해 우라늄 농축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네타냐후 총리(좌)와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이 25일 총리 후보 재지명 후 악수하고 있다.
이달 조기 총선에서 부진해 실각 위기에 몰렸던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연임 도전 기회를 이어가게 됐습니다.
'중국원양해운(COSCO)'의 컨테이너선이 칠레 센안토니오 항에 정박해있다.
미 당국이 중국 기업들을 대이란 제재 위반 사유로 제재한데 대해, 중국 정부가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25일 뉴욕에서 열린 이란 핵문제 정상회의에서 연설했다.
미국은 이란으로부터 석유를 수입한 중국 기업들에 제재를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이 지난 7월 억류한 영국 유조선 '스테나 임페로' 호.
이란 당국은 지난 7월 억류한 영국 유조선을 곧 석방할 것이라고, 이란 매체가 보도했습니다.
하산 로하이 이란 대통령이 22일 제39주년 이란-이라크전 기념일을 맞아 테헤란에서 열린 군 열병식에서 열설하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22일 페르시아만 지역 내 외국군대 주둔은 중동을 위험에 처하게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21일 새벽 카이로 시내에서 시민들이 대통령 퇴진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집트 주요 도시에서 20일 밤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의 사임을 요구하는 시위가 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