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난 6월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국제공항에 도착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이 사우드 알파이살 사우디아라비아 외무장관과 대화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9일 중동을 방문해 ISIL에 대응한 협력 방안을 논의합니다.
9일 예멘 사나에서 반정부 시위대가 경찰의 발포에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중동 국가 예멘에서 시위를 벌이던 시아파 이슬람 교도들을 향해 경찰이 발포해 4명이 숨졌습니다.
7일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열린 회의에서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이 발언하고 있다. 하마스 측은 압바스 수반이 하마스와의 통합 정부를 깰 수 있다고 밝히자 맹비난하고 나섰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마흐무드 압바스 자치정부 수반을 맹비난하고 나섰습니다.
유엔 인권최고대표직을 맡은 제이드 라아드 알 후세인 신임 대표가 8일 스위스 제네바 유엔 사무소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이슬람국가’로부터 여성과 어린이들을 보호해야 한다고 유엔 신임 인권최고대표가 말했습니다.
8일 이란의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전립선 수술을 받았다고 관영 통신이 전한 가운데,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병실을 방문한 사진을 하메네이 측이 공개했다.
이란의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전립선 수술을 받았다고 이란 관영 이르나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좌)과 리야드 알-말리키 팔레스타인 외무장관이 7일 이집트 카이로에 도착했다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은 무장정파 하마스와의 연대를 종료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6일 소말리아 남성들이 알샤바브 수장 사망 관련 TV 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소말리아 정부는 고위 안보 당국자를 교체했으며, 경계를 높였습니다.
이라크 작전을 위해 미 항공모함 조지 부시호에서 이륙준비 중인 군용기
미군 당국은 이라크 서부 하디타댐 인근 지역에서 수니파 반군세력인 ‘이슬람국가’(IS)를 겨냥해 네 차례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이란과 주변국 지도(자료사진)
미 국무부는 아프가니스탄에서 미국인 1백 명을 태우고 가던 중 이란에 일시 착륙했던 항공기가 목적지인 두바이에 무사히 도착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리아 전투기 (자료사진)
시리아 정부군이 ‘이슬람국가’의 주요 거점인 락까 주를 공습해 민간인 16명을 포함해 적어도 25명이 사망했습니다.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유엔 산하 국제원자력기구 본부 건물 (자료사진)
국제원자력기구 IAEA는 5일 보고서를 통해 이란 핵시설 조사에 별다른 진전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사만다 파워 유엔주재 미 대사 (자료사진)
미국의 사만다 파워 유엔주재 대사는 시리아의 미신고 화학무기가 극단주의자들의 수중에 들어가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4일 영국 웨일즈에서 나토 정상회의가 개막한 가운데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왼쪽)과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가  나란히 서 있다.
미국과 영국 정상이 '이슬람국가'의 위협에 위축되지 않고 단호히 응징할 것이라고, 공동기고문에서 밝혔습니다.
2일 팔레스타인측 무장 군인들이 가자지구에서 군사행진을 하고 있다.
팔레스타인 지도부가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점령을 3년 안에 끝내도록 하는 유엔 결의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유럽을 순방 중인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3일 에스토니아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수니파 반군 이슬람국가의 미국인 기자 참수와 관련해 위협에 굴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