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시리아와 레바논 국경과 인접한 이스라엘 북부 접경지역에서 이스라엘 군이 탱크를 몰고 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 공군기가 7일 시리아 서부 마시아프 인근 기지를 공습해 군인 2명이 숨졌다고 시리아 군이 밝혔습니다.
지난 2014년 5월 시리아 하마 지역에서 화학무기 공격을 받은 여성이 병원엣 치료를 받고 있다.
유엔은 6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시리아 정부 군이 지난 4년간 진행된 내전에서 화학무기를 20 차례 이상 사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가 5일 워싱턴의 민간단체 미국기업연구소에서 열린 행사에서 이란 핵 합의에 관해 언급하고 있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의 핵 합의 준수 여부를 의회에 확인하지 않더라도 이 것이 미국의 이란 핵 합의 파기를 뜻하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시리아 정부 군이 지난 2일 동부 데이르알조르에서 수니파 무장단체 ISIL과 전투 중 최전방에 포진하고 있는 사진을 관영 사나 통신이 보도했다.
시리아 정부 군이 동부 데이르알조르에서 ISIL의 포위망을 무너뜨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시리아 정부군과 동맹군이 3일 동부의 데이르에조르 지역에 진입한 사진을 공개했다. 이들은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이 3년간 점령해온 데이르에조르 유전지대를 탈환하기 전투를 벌이고 있다.
시리아 정부군과 동맹군이 시리아 동부의 데이르에조르에 대한 포위망을 좁히고 있다고 시리아 정부가 4일 밝혔습니다.
Default Author Profile
기자 조은정
2017.9.5
이란에 억류된 중국계 미국인 왕시웨 씨.
이란 사법부가 간첩 혐의로 기소된 미국인 4명에 대한 형을 확정했습니다.
미군이 지원하는 시리아민주군(SDF)이 지난 23일 시리아 락까의 무너진 건물터를 순찰하고 있다.
미군이 지원하는 시리아민주군(SDF)이 시리아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의 사실상 수도인 락까의 ‘올드시티’를 장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 아라크의 중수로 시설.
이란 정부가 지난 2015년에 맺어진 핵 합의를 준수하고 있다고 유엔 산하 국제원자력기구가 31일 보고서를 통해 밝혔습니다.
지난 28일 이라크 정부 군과 ISIL간 교전이 발생한 탈아파르 북서부 지역에서 연기가 치솟고 있다
하이데르 알아바디 이라크 총리는 이라크군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점령하고 있던 탈아파르시를 30일 완전히 탈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라크와 시리아의 국경 지역. (자료사진)
미군이 주도하는 연합군이 레바논을 빠져나가는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을 저지하기 위해 이라크 국경과 인접한 시리아의 한 도로를 폭격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30일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유엔이 운영하는 가자지구 북부의 한 학교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30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한 봉쇄 조치를 해제할 것을 이스라엘에 촉구했습니다.
셰이크 모하마드 빈 압둘라만 알타니 카타르 외무장관이 지난 15일 도하를 방문한 장-이브 르 드리앙 프랑스 외무장관과 회담 후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카타르 정부는 주변 나라들과의 분쟁을 끝낼 뜻이 있지만, 아직 관련 나라들이 중재에 응할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왼쪽)이 29일 팔레수타인 자치정부의 정치적 수도 라말라에서 라미 함달라 총리와 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29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각각 독립국가를 세우는 2국가 해법만이 유일하게 평화를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15일 오스트리아 빈의 국제원자력기구(IAEA) 본부 건물 앞에서 이란 국기가 휘날리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은 자국의 군사 시설들에 유엔 핵 감시단의 방문을 허용하라는 미국의 요구를 거부했습니다.
이라크 수도 바드다드 시민들이 재래시장 차량폭탄 공격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최소한 12명이 사망하고 28명이 다친 가운데,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IL이 자신들의 소행으로 주장했다.
이라크의 수도 바그다드에서 차량 폭탄 테러가 일어나 12명이 사망하고, 28명이 다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