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난 7월 이라크 바그다드 북부 공군기지에 F-16 전투기가 대기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라크 군이 미국으로부터 제공받은 F-16 전투기를 이용해 ISIL을 겨냥한 첫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지난 7월 미사일을 장착한 터키 전투기가 잉시르릭 공군기지에서 이륙하고 있다. (자료사진)
터키 군 전투기들이 쿠르드 반군을 겨냥한 공습을 전개했습니다.
아랍연합군의 공습 받는 사나시
최근 반군의 공격으로 많은 희생자를 낸 아랍연합군이 반군을 다시 공습했습니다
케리 미 국무장관과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지난달,카타르 도하에서 3자 회담을 갖기 전 모습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에게 최근 시리아에 대한 러시아의 군사개입 보도에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주도 아랍에미리트연합군 전투기의 폭격으로 폐허가 된 예맨 사나 시내
아랍에미리트연합(UAE)전투기들이 5일 예맨내 시아파 후티족 반군을 표적으로 대규모 폭격을 감행했습니다.
시리아 이슬람교 소수종파인 드루즈파의 한 남성이 드루즈 깃발을 들고 시리아와 이스라엘 국경 근처에서 한 이스라엘 군인에게 이야기 하고 있다(자료사진)
시리아 남부에서 이슬람교 소수종파인 드루즈파 성직자가 피살된 데 항의하는 반 정부 시위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4일 백악관에서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살만 국왕이 회동했다.
취임 후 처음으로 미국을 방문한 살만 사우디아 국왕이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의 회담에서 이란 핵 합의 결과를 지지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자료사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국제적인 반 테러 연합을 결성하자고 제안했습니다.
4일 백악관에서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살만 국왕이 회동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4일 백악관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살만 국왕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ISIL 공습에 참가하기 위해 지난 8월 터키 공군기지에 도착한 미 F-16 전투기들.
미국 정부는 터키를 떠나려는 현지 주재 미국 외교관과 미군 가족들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지난 1월 사우디 아라비아를 방문한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왼쪽)이 살만 국왕과 회동했다. (자료사진)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4일 백악관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살만 국왕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미국 워싱턴 DC의 의회 건물 (자료사진)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거듭된 설득 노력에도 불구하고 미 의회는 이란 핵 합의에 대한 반대 의견이 여전히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란의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최고지도자. (자료사진)
이란의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가 핵 합의에 대한 의회의 표결에 찬성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지난해 12월  이라크 모술의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 폭력사태를 피해 달아난 난민 아이들이 쿠르드족 지역 이르빌의 유니세프 난민 캠프에서 뛰어놀고 있다. (자료사진)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 9개 나라에서 내전과 폭력 사태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어린이가 1천300만 명에 달한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미국 민주당 소속 메릴린드 주 출신 바바라 미컬스키 성원의원. (자료사진)
미 의회에서 이란 핵 협상 합의를 지지하는 의원이 늘면서, 의회 통과가 유력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