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캐서린 애슈턴 EU 외교.안보 고위대표가 7일 시리아 대응에 관해 논의하고 있다.
유럽연합이 시리아 정권의 화학무기 사용에 대해 분명하고 강력한 대응을 촉구했습니다.
6일 G20 정상회의 기념사진 촬영 장소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왼쪽)이 바락 오바마 대통령(오른쪽) 앞을 지나고 있다.
시리아에 대한 국제사회의 군사 대응을 놓고 미국과 러시아의 의견 대립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달 29일 유엔 평화유지군이 레바논과 이스라엘 국경지역을 순찰하고 있다
미국 정부가 레바논과 터키에 대한 자국민들의 여행을 자제해 줄 것을 경고했습니다.
5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린 G20 정상회의에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오른쪽)이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등 다른 정상들과 함께 만찬장에 입장하고 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은 6일 시리아에 대한 공격이 사태를 더 악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지난 5월 미군 항공모함 조지 부시 호에서 이륙하는 무인기 X-47B. (자료사진)
파키스탄 당국은 미군 소속으로 추정되는 무인기 공격으로 북서부에서 무장분자 6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왼쪽) 5일 러시아에서 개막한 G20 정상회의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오른쪽)의 개회 연설을 듣고 있다.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서 시리아 문제를 논의하기로 한 가운데,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시리아 화학무기에 대한 국제사회의 대응을 강조했습니다.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5일 G-20 정상회의 참석차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 도착했다.
오늘부터 5일 이틀간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열릴 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서 시리아에 대한 미국의 군사개입 여부가 최우선 과제로 논의될 전망입니다.
이집트 보안군이 5일 무함마드 이브라힘 내무장관 자택 근처에서 일어난 폭탄 공격 현장을 조사중이다.
이집트의 무함마드 이브라힘 내무장관 자택 근처에서 5일 폭탄 공격이 일어나 적어도 7명이 다쳤습니다.
4일 미 상원 외교위원회가 전체회의를 열고 시리아에 대한 제한적인 군사작전을 허용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승인했습니다.
미국 상원 외교위원회가 4일 시리아에 대한 제한적인 군사작전을 허용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승인했습니다.
4일 스웨덴을 방문한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기자회견에서 시리아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시리아 화학무기에 침묵하면, 국제 사회의 신뢰성이 위태로워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지난 달 31일 미국 뉴욕시 타임스퀘어에서 시리아 군사 개입에 반대하는 시위가 열렸다.
미국 오바마 행정부가 시리아 공격을 준비하는 가운데 미국인 대다수가 이에 반대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4일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외곽 카라다에서 발생한 자살폭탄 공격 현장.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인근에서 총격 사건이 일어나 시아파 이슬람교도 16명이 숨졌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이 3일 미국 상원 외교위원회에서 열린 청문회에서 시리아 군사 개입과 관련해 발언하고 있다. 오른쪽은 척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시리아에 대한 군사 공격은 명백히 미국의 국익에 부합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월 이스라엘 텔아비브 남부 팔마침 기지에서 촬영된 '애로우2' 지대공 방어 미사일. 미국의 지원으로 개발됐다. (자료사진)
이스라엘이 3일 미군과 합동 군사 훈련 도중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습니다.
지난 2월 백악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가진 바락 오바마(오른쪽)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왼쪽) 일본 총리의 모습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과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가 3일 통화하고, 시리아 문제에 긴밀히 공조하기로 합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