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리아 정부에 이들리브주에 대한 "무모한 공격'을 하지 말 것을 경고했습니다.
러시아의 S-400 방공미사일.
터키가 미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산 방공미사일 S-400 도입 방침을 거듭 밝혔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교장관.
시리아 정부가 반군의 마지막 거점인 서북부 이들리브에 대한 전면전을 예고한 가운데, 이란이 시리아 정부에 대한 지지를 거듭 확인했습니다.
아프간 아친 지역에서 활동 중인 미군 차량(자료사진)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의 아프가니스탄 지부 지도자가 미군의 공습으로 사망했습니다.
파키스탄 국민들. (자료사진)
미국이 3억 달러에 달하는 파키스탄에 대한 원조금을 취소했습니다.
가자지구에 있는 유엔 팔레스타인난민기구(UNRWA) 본부 앞을 한 팔레스타인 남성이 지나가고 있다.
미국 정부가 팔레스타인 난민들을 돕는 유엔기구에 대한 자금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시리아 반군이 점령하고 있는 이들리브 주 마레트 알-누만 마을에 지난 1월 러시아 군의 공습이 있은 후 민간구조대 '화이트헬멧' 대원이 사망한 아이를 안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정부군의 이들리브 공세가 임박한 가운데, 유엔이 민간인 보호 대책을 촉구했습니다.
오스트리아 빈의 국제원자력기구(IAEA) 본부.
국제원자력기구(IAEA)는 30일 보고서를 통해 이란이 핵 합의를 계속 지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28일 의회에서 최근 경제난에 관한 의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란 의회에서 열린 경제난 관련 대정부 질의에서 하산 로하니 대통령이 의원들의 공개적인 비판을 받았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7일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통화하고 시리아 내전 사태를 논의했습니다.
지난 9일 사우디 주도 연합군의 폭격으로 부서진 통학버스 앞에 남성이 서 있다. 이날 예멘 반군 지역인 사다주에서 발생한 폭격으로 버스에 타고 있던 어린이 40명이 숨지고, 50명이 다쳤다. (자료사진)
예멘 내전에서 발생한 민간인 지역 공격은 전쟁범죄에 해당한다고 유엔 인권전문가들이 밝혔습니다.
마수드 카르바시언 이란 경제장관이 26일 의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란 의회는 27일 국가 경제난의 책임을 물어 카르바시언 장관에 대한 불신임안을 가결했다.
경제난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이란 의회가 26일 경제장관에 대한 불신임 투표를 가결했습니다.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오른쪽)이 26일 자국을 방문한 아미르 하타미 이란 국방장관을 접견했다.
이란과 시리아 국방장관이 회담하고 군사협력을 강화하는 합의를 체결했습니다.
이란에서 강진이 발생했다.
이란에서 규모 5.9의 강진이 발생해 2명이 숨지고 241명이 다쳤습니다.
팔레스타인 시위자들이 이스라엘과의 접경 가자지구에서 타이어를 태우며 시위를 벌이고 있다.(자료사진)
도널드 트럼프 미 행정부가 팔레스타인에 대한 원조 비용 2억 달러 이상을 삭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