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압바스 무사비 이란 외무부 대변인.
이란은 2일 유럽이 이란과 맺은 핵 합의를 지켜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지난 1일 예멘 남동부 다마르주에서 후티 반군이 운영하는 구금 시설이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하는 중동 연합군의 폭격으로 파괴됐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하는 중동 연합군이 예멘의 구금 시설을 폭격해 100여 명이 숨졌습니다.
영국령 지브롤터에 억류됐다가 풀려난 이란 유조선 아드리안 다르야 1호.
영국령 지브롤터에 억류됐다 얼마 전 풀려난 이란 유조선 ‘아드리안 다르야’ 1호가 시리아 근해에서 속도를 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프간 보안 병력이 8월 31일 탈레반이 공세를 가한 쿤두즈 지역에 들어서고 있다.
미국과 아프가니스탄 반군무장조직 탈레반 간의 평화 협상 타결이 머지않았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탈레반이 아프간 북부 지역에서 대규모 공세를 이어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공개한 이란 발사장의 폭발 사고 흔적 사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은 이란의 우주 로켓 발사 실패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27일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미재향군인회 행사에서 연설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 장관은 이란이 미국의 민간 연구기관을 위협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재무부 건물.
미국 정부가 이란과 연계된 레바논, 오만의 은행과 개인에 제재를 단행했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재무부 건물.
미국 정부는 29일 이란을 돕는 2개 기업에 제재를 가했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29일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안보 토론회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란 당국이 미국과의 대화 전제 조건으로 제재를 풀어야 한다는 입장을 거듭 확인했습니다.
28일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면담했다.
미국이 이란과 대화한다고 해서 이란에 대한 기존 입장이 변하는 것은 아니라고 27일 백악관 당국자가 말했습니다. 
지난 24일 시리아 이들리브의 칸셰이쿤으로 향하는 도로.
시리아 반군이 정부군에 반격을 재개하면서 교전 중 사망자가 속출했습니다. 
28일 일본을 방문한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아베 신조 총리를 면담했다.
이란 정부는 긴장 고조를 추구하지 않는다고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밝혔습니다.
27일 중국을 방문한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회담했다.
중국 정부가 ‘이란 핵 합의’를 유지하려는 이란의 노력을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토키 대통령이 27일 만나 시리아 사태 등을 논의했다.
러시아와 터키 두 정상이 27일 만나 시리아 사태를 논의했습니다.
주요7개국(G7) 정상회의를 위해 프랑스 비아리츠를 방문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올바른 여건이 조성되면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을 만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