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백악관 상황실에서 시리아 사태에 관해 논의하고 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3일 시리아 공습 여부를 놓고 본격적인 의회 설득 작업에 나섭니다
2일 시리아 난민들이 터키 국경지역 검문소에 도착했다.
시리아 유혈 사태를 피해 탈출한 피난민이 2백만 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달 30일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무슬림형제단과 지지자들이 군부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집트 군부가 무슬림형제단의 탄압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현지 판사들도 이 단체의 해산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미 공화당의 존 맥케인 상원의원(왼쪽)과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이 2일 백악관에서 오바마 대통령과 회동한 후 시리아 사태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가지고 있다.
공화당 소속 주요 상원의원들이 오바마 대통령의 시리아 군사 개입 결의안에 대해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나타냈습니다.
지난 31일 바락 오바마 대통령(오른쪽)이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조 바이든 부통령과 함께 시리아 정권의 화학무기 공격에 대한 군사적 대응 계획을 언급하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은 2일 백악관에서 존 매케인 상원의원과 만나 시리아 사태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19일 이집트 카이로에서, 무르시 전 대통령의 지지자들이 시위를 하고있다. (자료사진)
이집트의 무함마드 무르시 전 대통령이 폭력과 살인을 조장한 혐의로 재판에 회부될 것이라고 이집트 국영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30일, 케리 미 국무장관이 시리아 문제와 관련해 긴급 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지난 달 시리아 수도 다마스커스에서 민간인을 상대로 사린가스가 사용됐음을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11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시위중인 이란의 군사단체 무자헤딘 에 칼크.
이라크에 있는 이란 반체제 난민 캠프에서 충돌과 폭발이 일어나, 수십 명이 숨졌습니다.
지난 8월 21일, 화학무기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시리아 수도 다마스커스 구역.
시리아 반군은 1일, “아사드 정권이 민간인을 상대로 화학무기를 사용한 데 대해 자유 진영이 어떻게 대응하는지, 이란이나 북한 같은 독재 정권이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시리아인들이 바락 오바마 대통령의 시리아 관련 성명 발표 현장을 TV로 시청하고 있다.
시리아 반군은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의회의 승인을 받을 때 까지 기다리겠다고 밝히자 실망감을 나타냈습니다.
방독면을 쓴 유엔 화학무기 조사단이 29일  다마스커스 인근에서 시료를 채취하고 있다.
시리아에서 화학무기 사용 여부를 조사한 유엔 조사단이 31일 시리아에서 철수했습니다.
31일, 푸틴 대통령이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모습.
푸틴 대통령은 31일, 화학무기사용 의혹이 있는 시리아에 대한 군사적 개입이 의미없는 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30일 백악관에서 시리아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시리아에 대한 군사 대응과 관련해, 최종 결정을 내리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30일 워싱턴의 국무부에서 시리아 사태에 대한 미국 정부의 입장을 밝히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시리아의 아사드 정권이 화학무기 공격을 한 것은 확실하다고 밝혔습니다.
30일 필리핀 마닐라를 방문 중인 척 헤이글 미 국방장관이 기자회견에서 시리아 사태에 관해 발언하고 있다.
영국이 시리아 군사작전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한 가운데, 미국은 동맹국들과의 공동대응 방안을 계속 모색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