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존 케리 미 국무장관. (자료사진)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이란이 핵 시설을 자체 사찰할 수 있다는 우려를 일축했습니다.
유엔이 31일 공개한 시리아 팔미라 벨 신전의 폭파후 모습.
시리아 고대 역사 도시 팔미라의 유명 신전이 파괴된 모습이 유엔의 위성사진을 통해 확인됐습니다.
시리아 고대 유적지 팔미라의 벨 신전. (자료사진)
ISIL이 시리아 고대 유적지 팔미라의 유명 신전을 또 폭파했다고 문화재 보호단체가 주장했습니다.
지난 6월 4일 법정에서 재판과정을 듣고 있는 파미 기자와 모하메드 기자 (자료 사진)
실형을 선고받은 호주 출신의 알자지라 기자가 자신과 동료 기자들을 사면하라고 이집트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지난 7월 미사일을 장착한 터키 전투기가 잉시르릭 공군기지에서 이륙하고 있다. (자료사진)
터키군이 시리아내 ISIL을 격퇴하기 위한 미군 주도 연합군 공습에 동참했다고 터키 외무부가 밝혔습니다.
허위보도혐의로 기소돼 재판에 회부된 알자지라 기자 3명이 판결을 받기전 변호인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집트 법원이 무슬림형제단을 지원한 혐의로 기소된 알자지라 기자 3명에게 징역 3년형을 선고했습니다
29일 이집트 카이로 법원에서 알자지라 방송사 기자인 캐나다인 아말 모하마드 파흐미(왼쪽)와 이집트인 바헤르 모하미(왼쪽 위)가 선고에 앞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오른쪽은 파흐미의 변호사인 아말 클루니.
이집트 법원이 29일 알자지라 방송 기자 3명에 대해 징역 3년형을 선고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왼쪽)과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이 26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정상회담을 가졌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이 26일 모스크바에 만나 중동 정세와 테러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미국 워싱턴 DC의 의회 건물 (자료사진)
미국의 전직 군 장성 200여 명이 미 의회에 이란 핵 합의에 반대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의 서한을 발송했습니다.
지난 3월 이라크 티크리트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의 차량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했다. (자료사진)
ISIL 자살폭탄 차량이 이라크 군 호송 차량에 돌진해 고위 지휘관 2 명이 숨졌습니다.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언론매체인 ‘알 마나르’ 텔레비전 방송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이 4년에 걸친 내전과 관련 외세의 간섭에 불만을 나타내며 앞으로 어떤 선거에도 국제 감시단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의 언론매체인 ‘알 마나르’ 텔레비전 방송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은 러시아가 시리아를 계속 지지해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아마노 유키야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이 지난 9일 이사회에 이어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아마노 유키야 국제원자력기구 사무총장은 이란이 10여 년 전 핵무기 개발을 추진했었는지 여부를 검증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시리아 팔미라의 고대 로마 신전인 바알 샤민 신전. (자료사진)
ISIL이 시리아 고대 도시 팔미라에 있는 고대 신전 한 곳을 폭파했다고 시리아 반정부 활동가들과 문화재 당국이 밝혔습니다.
다시 문을 연 이란 테헤란 주재 영국대사관 입구
영국이 23일 이란에 대사관을 다시 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