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미국의 공습으로 이라크 북부 아르빌에서 화염이 피어오르고 있다.
미국이 이라크 북부 수니파 이슬람 반군 ‘이슬람 국가’에 대해 2차례 추가 공습을 가했습니다.
이스라엘의 공습을 받은 가자지구에서 연기가 나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의 계속된 교전으로 9일 가자지구에서 3명이 숨졌습니다.
8일 이라크 북부에서 미군의 수니파 반군 공습에 투입된 것으로 알려진 F/A-18 전투기. (자료사진)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이라크 반군에 대한 공습을 승인한 지 하루만에 미군이 공습을 개시했습니다.
8일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72시간 휴전이 종료한 후, 가자지구에서 다시 연기가 치솟고 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72시간의 휴전 종료직후 이스라엘에 로켓포를 발사했다고 이스라엘군이 밝혔습니다.
이라크 이슬람 수니파 반군인 '이슬람국가(IS)'의 선전 영상 화면.
이라크의 이슬람 수니파 반군이 쿠르드 자치지역에 근접한 북서부를 차례로 장악하고 있습니다.
6일 가자지구 국경 인근에서 이스라엘 군인이 탱크가 지나갈 수 있게 설치한 철로를 점검하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는 7일 이집트 카이로에서 장기 휴전 협상을 계속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7일 이집트 카이로에서 장기 휴전 협상을 계속했습니다.
윌리엄 번스 미국 국무부 부장관이 2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번스 부장관은 21일 김장수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김규현 외교부 1차관 등 한국 외교안보부처 주요 인사들을 만날 예정이다.
미국과 이란이 7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고위급 핵협상을 개최한다고 미 국무부가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가 휴전에 돌입한 가운데, 5일 팔레스타인 여성들이 폭격으로 부서진 집에서 찾은 물건을 나르고 있다.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에서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임시 휴전이 이틀째 지속되고 있습니다.
레바논 동부 시리아 접경 지역인 아르살 마을에 4일 레바논군 병력이 도착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시리아 반군과 교전중인 레바논 정부에 10억 달러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휴전 이틀째를 맞은 6일, 가자지구 샤티의 난민캠프에서 유엔 지원 식량을 나눠주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하마스의 휴전이 이틀째를 맞은 가운데, 양측이 이집트에서 평화 방안을 논의합니다.
5일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서 철수하고 72시간 휴전을 선언했다. 집으로 돌아온 팔레스타인인들이 폐허가 된 마을을 바라보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72시간 임시 휴전이 5일 오전 시작됐습니다.
이집트 수에즈 운하 (자료사진)
이집트가 5일 제2의 수에즈운하를 2015년까지 건설한다는 계획을 공식 발표했습니다.
지난 2일 리비아 동부 토브루크시에서 새로 선출된 의원들이 첫 회의에 참석했다.
리비아 의회가 4일 수도 트리폴리가 아닌 동부 토브루크시에서 개회했습니다.
4일 이스라엘 군이 가자지구 북부 난민시설을 공습한 후, 팔레스타인인들이 무너진 건물 잔해를 수색하고 있다.
이스라엘이 4일 가자지구의 난민 시설을 공습해 어린이 1명이 숨지고 30 명이 다쳤다고, 구호 관계자들이 밝혔습니다.
3일 가자지구 라파에서 공습으로 파괴된 주택에서 구조요원이 희생자를 찾고 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 라파의 유엔 학교가 공습을 당해 적어도 10명이 숨지고 35명이 다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