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7일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의 캐나다 대사관. 사우디 정부는 자국에 대한 캐나다의 인권 탄압 발언을 내정간섭으로 규정하고 캐나다 대사를 추방한 데 이어, 국영항공사인 사우디아 여객기의 캐나다 토론토 직항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인권운동가 구금 문제를 놓고 벌어진 사우디와 캐나다의 외교적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의 탱크 공격으로 사망한 하마스 대원의 장례식이 열린 가운데 팔레스타인인들이 시신을 들고 행진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하마스 대원 2명이 이스라엘군의 탱크 공격으로 숨졌습니다.
이란 카라지에서 벌어진 시위 현장.
이란에서 물가난에 항의하는 시위가 발생한 가운데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5일 이란 당국의 공권력 사용에 우려를 표했습니다.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지난 4일 ARF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국은 예정대로 6일부터 이란에 대한 경제 제재를 복원할 것이라고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지난 2012년 '용기 있는 국제 여성상'을 받은 여성 인권 운동가 사마르 바다위(가운데)가 힐러리 클린턴(오른쪽) 전 미국 국무장관과 미셸 오바마 전 영부인(왼쪽)과 함께 기념촬영하고있다. 캐나다가 사마르 바다위를 포함한 인권 운동가 석방을 촉구하자 사우디 당국은 ...
사우디 아라비아가 자국에 대한 캐나다의 인권 탄압 규탄에 반발해 캐나다 대사를 추방하고, 캐나다주재 사우디 대사를 본국으로 소환했습니다.
지난 7월31일 탈레반의 자살폭탄 테러 사건 직후 군인들이 현장을 조사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에 주둔 중인 나토(북대서양조약기구) 군의 ‘단호한 지원(Resolute Support)’ 부대가 5일 자살폭탄 테러 공격을 받았습니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미국의 경제 제재에 직면한 이란이 페르시아만 일대에서 대규모 군사훈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일 이란 중부도시 이스파한에서 물가 폭등에 항의하는 시민들의 시위가 벌어졌다.
이란 여러 도시에서 물가 폭등에 항의하는 시민들의 시위가 발생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서부 파라주의 발라불루에서 31일 발생한 폭발 부상자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서부 파라주의 한 도로변에서 폭탄이 터져 적어도 11명이 숨지고 40여명이 다쳤습니다.
지난 4월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아델 알주바이르 사우디 외무장관과 회담에 이어 공동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미국이 이란을 견제하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등 수니파 아랍 6개국이 참여하는 집단 안보체제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짐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27일 국방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시리아 북부 지역에서 미군과 터키군의 공동 정찰 훈련을 위한 장비가 터키 기지에 도착했다고 짐 매티스 미 국방 장관은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무장반군들이 낭가르하르주에 모여 있다.
아프가니스탄 무장반군 탈레반이 17년간의 내전을 끝내기 위해 이번 주 카타르에서 미국과 직접 대화를 갖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27일 팔레스타인 자치지역인 서안지구에서 17세 소년이 유대인 정착촌 '아담'에 침입해 3명을 칼로 찌른 후 사살된 가운데 경찰들이 현장인근에서 삼엄한 경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스라엘은 점령지 서안지구에 유대인 정착촌을 추가 건설할 예정이라고 아비그도르 리버만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25일 시리아 남서부 스웨이다에서 자살 폭탄 테러 공격이 있고 난 뒤 건물 잔해가 흩어져 있다.
시리아 남서부에서 25일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의 자살폭탄 공격 등으로 200여 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08년 소말리아 해적에 납치된 선박. (자료사진)
세계 최대 원유 수출국인 사우디아라비아가 오늘 홍해를 통한 원유 수송을 잠정적으로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