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스위스 법무부 장관 출신인 카를라 델 폰테 시리아내전 조사위원.
시리아 정부의 전쟁범죄를 조사해온 유엔 조사위원이 전격 사임했습니다.
지난 5월 시리아 홈스 중심가에서 폭발이 발생해 건물이 붕괴된 모습을 관영 사나통신이 공개했다. (자료사진)
시리아 중부 홈스에서 휴전이 발효된 지 10시간 만에 정부 군과 무장세력들이 총격전을 벌였다고, 시리아 감시단체가 밝혔습니다.
시리아 알레포 지역으로 피난한 홈스 주민들이 귀향하는 모습을 지난달 11일 시리아 관영 사나통신이 공개했다.
시리아 홈스 북부를 아우르는 새로운 지역에 새 휴전이 발효됐다고 러시아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지난달 27일 이란 정부가 인공위성 우주발사체 시험발사에 성공했다며 국방부 웹사이트에 사진을 공개했다.
미국과 영국, 프랑스, 독일이 이란의 최근 로켓 발사와 관련해 유엔에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스위스 제네바의 세계무역기구(WTO) 본부 건물.
카타르가 자국과 단교를 선언하고 경제봉쇄에 나선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연합, 바레인, 이집트 등 아랍권 4개국 중 이집트를 제외한 3개국을 세계무역기구(WTO)에 제소하는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이란의 인공위성 발사체 시모르그
이란의 로켓 발사에 대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이 공동 성명을 냈습니다.
지난해 2월 이란 테헤란에서 열린 이슬람 혁명 기념일 행사에 ‘시모르그’ 로켓 모형이 전시되었다. (자료사진)
이란이 27일 인공위성을 우주로 실어나를 수 있는 발사체 시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팔레스타인 주민 통제를 놓고 이스라엘 당국과 대치가 이어진 예루살렘 성지 '템플마운트(아랍명 하람 알샤리프)' 앞에서 팔레스타인 여성이 기도하고 있다.
팔레스타인인들이 27일 예루살렘 소재 알아크사 사원에 복귀해 다시 기도회를 열었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이스라엘 경찰과 다시 충돌해 팔레스타인인 수십 명이 다쳤습니다.
27일 이라크 대테러 부대원들이 모술 서부 최전방에서
 무인기가 전송한 영상을 보고 있다.
미군의 훈련을 받은 이라크 군인들이 ISIL로부터 모술의 올드시티를 탈환하는 전투 막바지에 수십 명의 수감자를 처형한 의혹이 있다고, 국제 인권단체가 밝혔습니다.
27일 이스라엘 당국이 예루살렘 성지 템플마운트 입구에 설치된 보안장치를 철거한 후 팔레스타인 여성들이
 승리를 표하는 브이자를 손으로 표하고 있다.
팔레스타인인들은 이스라엘 당국이 예루살렘 성지 템플마운트 입구에 설치된 보안장치를 모두 철거한 것을 환영했습니다.
25일 이스라엘 경찰이 예루살렘 올드시티의 알아크사 사원 주변을 순찰하고 있다.
이스라엘 정부가 동예루살렘 알아크사 사원 입구에 설치했던 금속탐지기를 25일 철수했습니다. 하지만 팔레스타인자치정부 측은 이 조처가 충분하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페르시아만에서 항해 중인 이란 해군 함정들. (자료사진)
페르시아만을 순찰 중이던 미 해군 함정이 이란 혁명수비대 선박에 경고탄을 발사했다고, 미 국방부 당국자가 25일 VOA에 확인했습니다.
이스라엘 경찰이 25일 알아크사 사원에 설치햇던 금속탐지기를 철거하고 있다.
이스라엘이 예루살렘 성지인 템플마운트에 설치했던 금속탐지기를 철거했습니다. 하지만, 무슬림 당국자들은 보안 조치에 대한 시위를 계속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시리아 아르빈에서 공습으로 파괴된 건물들. 시리아 정부군이 이틀 연속 휴전 약속을 깨고 공습을 감행했다고, 시리아 내전 감시단체가 밝혔다.
시리아 정부군이 이틀 연속 휴전 약속을 깨고 공습을 감행했다고, 시리아 내전 감시단체가 밝혔습니다.
니콜라이 믈라데노프 유엔 중동특사가 24일, 유엔 안보리 회의장 밖에서 기자들에게 중동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니콜라이 믈라데노프 유엔 중동특사는 동예루살렘의 템플마운트(아랍명 하람 알샤리프) 성지를 둘러싼 현재의 위기가 28일까지 해결돼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