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2일 텔아비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연설하고 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하마스의 땅굴을 파괴하는 작전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가자지구 국경 인근을 걷고 있는 이스라엘 병사
이스라엘군은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에 납치된 것으로 보이는 자국 병사를 찾기 위해 가자 남부 도시 라파를 포위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간의 72시간 휴전 합의가 3시간 만에 결렬되었다. 이스라엘과 가자지구 국경 인근의 팔레스타인인들이 폐허가 된 거주지를 떠나 피난하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1일, 교전을 계속함에 따라 앞서 합의한 휴전이 시행 3시간이 채 안돼 파기됐습니다.
1일 가자지구의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미발포 상태로 놓여있는 이스라엘 군의 박격포를 지켜보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오늘(1일)도 교전을 계속해 앞서 합의한 사흘간의 인도주의적 휴전이 결국 파기됐습니다.
1일 휴전을 앞두고 이스라엘 군인들이 무장한 전투기 안에서 대기하고 있다.
미국 국무부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8월 1일 오전 1시부터 72시간 동안 인도주의적 휴전에 합의했다고 31일 발표했습니다.
31일 이스라엘 군이 가자지구를 폭격한 후, 팔레스타인 조사단이 폐허가 된 우유공장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
유엔 인권 대표가 가자지구 사태와 관련해 이스라엘과 하마스 모두 전쟁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30일 가자지구 북부 유엔 학교에 포격이 있은 후, 한 소년이 구멍이 뚫린 학교 건물 사이로 얼굴을 들이밀고 있다.
미국 백악관은 가자지구 유엔 학교에 대한 포격을 강력히 비난했습니다.
29일 리비아 벵가지에서 이슬람 과격단체의 공격으로 정부군 전투기가 추락했다.
리비아에서 무장세력간 충돌이 계속되는 가운데 한 이슬람 과격단체가 벵가지 소재 정부군 특수부대 기지를 점령했습니다.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폭격이 있은 후 팔레스타인 여성들이 아기를 데리고 피난하고 있다.
유엔은 30일 이스라엘 군이 가자지구 유엔 학교를 공격한 것과 관련 강력 비난했습니다.
30일 이스라엘 군인들이 가지지구 국경 인근에 주둔하고 있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측에 인도주의적 휴전을 제안했습니다.
29일 가자지구 남부에서 한 팔레스타인 지역 생존자가 구호를 요청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가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의 장기전을 언급한 뒤 가자지구에 대한 이스라엘 군의 공세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29일 이스라엘 군의 공습이 있은 후 가자지구 동부에서 연기가 솟구치고 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습이 29일도 계속돼 26명이 추가로 숨졌습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자료사진)
유엔의 반기문 사무총장은 팔레스타인 가자지구가 심각한 위기 상황에 처해있다며 이스라엘과 하마스 양측의 조속한 휴전을 촉구했습니다.
지난 26일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 국제공항의 기름 저장소가 공격을 받아 화염에 휩싸였다.
리비아에서 무장세력간 충돌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유류 저장소들이 잇달아 폭격을 받아 불길에 휩싸여 2차 피해가 우려됩니다.
28일 가자지구 북쪽에서 팔레스타인 희생자들의 장례식에서 유가족이 울분을 토하고 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27일 긴급회의를 열고 가자 사태에 대해 조건 없이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즉시 전투를 중단해야 한다는 내용의 의장성명을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