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아프가니스탄 서부 파라주의 발라불루에서 31일 발생한 폭발 부상자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서부 파라주의 한 도로변에서 폭탄이 터져 적어도 11명이 숨지고 40여명이 다쳤습니다.
지난 4월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아델 알주바이르 사우디 외무장관과 회담에 이어 공동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미국이 이란을 견제하기 위해 사우디아라비아 등 수니파 아랍 6개국이 참여하는 집단 안보체제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짐 매티스 미 국방장관이 27일 국방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시리아 북부 지역에서 미군과 터키군의 공동 정찰 훈련을 위한 장비가 터키 기지에 도착했다고 짐 매티스 미 국방 장관은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무장반군들이 낭가르하르주에 모여 있다.
아프가니스탄 무장반군 탈레반이 17년간의 내전을 끝내기 위해 이번 주 카타르에서 미국과 직접 대화를 갖고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27일 팔레스타인 자치지역인 서안지구에서 17세 소년이 유대인 정착촌 '아담'에 침입해 3명을 칼로 찌른 후 사살된 가운데 경찰들이 현장인근에서 삼엄한 경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스라엘은 점령지 서안지구에 유대인 정착촌을 추가 건설할 예정이라고 아비그도르 리버만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25일 시리아 남서부 스웨이다에서 자살 폭탄 테러 공격이 있고 난 뒤 건물 잔해가 흩어져 있다.
시리아 남서부에서 25일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의 자살폭탄 공격 등으로 200여 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08년 소말리아 해적에 납치된 선박. (자료사진)
세계 최대 원유 수출국인 사우디아라비아가 오늘 홍해를 통한 원유 수송을 잠정적으로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4일 오스트리아 빈 총리실에서 열린 세바스티안 쿠르츠 오스트리아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란의 하산 로하니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발언이 “공허한 협박”이라며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25일 시리아 서남부 스웨이다에서 자살 폭탄 사건이 발생해 50여 명이 숨졌다.
시리아 서남부 스웨이다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벌어져 50여 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란의 페르시안 만의 유전에서 석유 시추를 위해 설치한 시추봉 위 로 불꽃이 타오르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과 이란이 연일 강도 높은 상호 비난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란 정부가 미국의 원유 제재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23일 이스라엘 점령지인 골란고원에서 시리아 전투기가 국경 인근 시리아 상공을 비행하는 모습이 보인다.
이스라엘 방위군은 24일 성명을 내고 시리아 전투기 한 대가 이스라엘 영토를 넘어와 페트리엇 요격미사일 2발을 발사해 격추했다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23일 서안 지구 베드레헴 데이셰 난민촌에서 이스라엘군의 총격으로 숨진 15살의 아르칸 미제르의 장례식이 열린 가운데 소년의 친척들이 애통해하고 있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가 통치하는 요르단강 서안에서 15세의 팔레스타인 소년이 이스라엘군의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이 오늘(23일) 시리아와 이란 문제 등을 논의하기 위해 이스라엘을 방문합니다.
알랭 베르세 스위스 대통령 스위스 대통령과 회담을 위해 스위스를 방문한 로하니 대통령이 2일 베른에서 열린 혁신과 산업 포럼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대이란 압박 정책을 펼치고 있는 미국 정부를 강하게 경고했습니다.
하얀헬멧 대원들이 지난달 28일 시리아에서 활동하는 모습.
이스라엘 정부가 800명에 달하는 ‘하얀 헬멧’ 구조대원들과 가족들을 시리아로부터 구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