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포연에 휩싸인 시리아 알레포 시 (자료사진)
시리아 알레포에서 민간인들이 대피했습니다
애슈턴 카터(가운데) 미국 국방장관이 지난 12일  아프가니스탄을 예고없이 방문해 현지 주둔 미군 관계자들과 만나고 있다. (자료사진)
아프가니스탄 주둔 미군이 작전 권한을 더 많이 부여받으면서 공습 횟수와 부상자가 늘고 있습니다.
시리아 알레포의 반군 점령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28일 반군의 투항을 촉구하는 내용의 정부군 선전물을 읽고 있다.
내전중인 시리아의 알레포가 정부군에 포위되면서 식량과 생필품 보급이 불가능해진 가운데, 민간인들을 위한 안전한 탈출로를 확보해야한다고 유엔 고위 관계자가 촉구했습니다.
시리아 알누스라전선 소속 반군 (자료사진)
시리아 내 이슬람 반군단체 자브핫 알누스라가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와의 결별을 선언했습니다.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지난 14일 서방 언론과 인터뷰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의 바샤르 알 아사드 대통령은 앞으로 3개월 안에 무기를 버리고 투항하는 반군들을 사면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내전을 피해 터키의 시리아 접경 수루크 난민 캠프에 머물고 있는 시리아 어린이들. (자료사진)
전세계 극단주의 단체들에 맞선 작전 수행 과정에서 수많은 어린이들이 구금되거나 고문을 당하고 있다고 국제 인권단체인 휴먼 라이츠 워치가 밝혔습니다.
27일 터키 이스탄불 법원 앞에 최근 실패한 쿠데타와 관련해 구속된 언론인을 지지하는 동료 언론인들이 모여있다.
국제 인권단체들은 터키 정부가 군부의 실패한 쿠데타 이후 언론 탄압을 강화하고 있는 데 대해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27일 시리아 북부 쿠르드 마을 카미실리에서 연쇄 차량폭탄 테러가 발생해 40여명이 숨졌다.
27일 시리아 북부에서 트럭을 이용한 자살폭탄공격이 발생해 40명 이상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습니다.
지난달 말 알레포 내 점령지역에서 순찰활동을 하고 있는 시리아 정부군 병사들. (자료사진)
시리아 정부군은 26일 북부 최대 도시인 알레포 지역 반군들에게 무기를 내려 놓고 투항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시리아 북부 쿠르드 마을인 카미실리에서 연쇄 폭탄 테러가 발생해 수십명이 숨졌다고, 시리아 관영통신이 보도했다.
시리아 북부 쿠르드족 마을에서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31 명이 숨지고 수 십 명이 다쳤습니다.
26일 팔레스타인 요르단강 서안 도시 라말라에서 이스라엘 국경 경찰관들이 주택 철거 현장 주변을 지키고 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 군 병사들이 이달 초 이스라엘의 유대교 성직자를 살해한 것으로 알려진 팔레스타인 남성을 사살했습니다.
에브라히미안 네자톨라 이란 헌법수호위원회 대변인. (자료사진)
이란의 최고 입법기구인 헌법수호위원회는 차기 대통령 선거일을 내년 5월 19일로 확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우디 왕가의 특사를 만난 것으로 알려진 도레 골드(오른쪽) 이스라엘 외무부 국장. (자료사진)
이스라엘 고위 관리가 예루살렘을 방문한 사우디아라비아의 퇴역 군 장성을 만났다고 이스라엘 외무부가 밝혔습니다.
이란 정부 정례 브리핑 (자료사진)
이란이 미국인 추가 억류 사실을 공식 시인했습니다. 이란 당국은 24일 프리핑을 통해 관련 보도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24일 터키 이스탄불의 탁심 광장에서 여러 정당 지지자들이 모여 지난 15일 실패한 쿠데타를 규탄하는 대규모 집회를 열었다.
터키 당국이 실패한 쿠데타에 대한 대응 조치로 25일 언론인 42명에 대해 체포영장을 발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