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11일 이집트 주재 이탈리아 영사관 사건 현장에서 형사들이 증거를 수집하고 있다
이집트 수도 카이로 주재 이탈리아 영사관 주변에서 11일 큰 폭발이 일어나 최소한 1명이 사망하고 9명이 다쳤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10일 빈의 한 호텔에서 미국 대표단과 논의하고 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과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11일 오스트리아에서 만나 핵 협상을 이어갑니다.
10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이란 핵 협상에 미국 대표로 참석한 존 케리 미 국무장관(오른쪽)과 웬디 셔먼 미 국무차관.
미국 국무부는 이란 핵 문제 해결을 위한 협상 마감 시간을 13일로 다시 연장했다고 밝혔습니다.
10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이란 핵 협상에 미국 대표로 참석한 존 케리 미 국무장관(오른쪽)과 웬디 셔먼 미 국무차관.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이란 핵 협상에서 어려운 결정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협상을 끝낼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9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어니스트 모니즈 미국 에너지장관(가운데)이 이란 핵 협상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주요 6개국과 이란의 핵 협상 대표들이 협상 재연장 시한을 하루 앞두고 막바지 협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아랍에미리트연합 수도 아부다비를 방문한 바락 오바마 대통령(왼쪽)이 아랍에미레이트의 셰이크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얀 왕자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과 아랍에미리트연합이 ISIL의 선전 활동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기구를 설립했습니다.
9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주요 6개국 대표들이 이란 핵 문제를 협의하고 있다.
유엔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 그리고 이란 핵 협상 대표들은 연장된 협상 마감시한을 하루 앞둔 9일 협의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난 7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진행된 이란 핵 협상장에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 두번째) 미국 대표단 모습이 보인다.
미국과 이란의 협상 대표들이 8일 오스트리아 수도 빈에서 다시 만났습니다.
8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오른쪽 두번째)이 오스트리아 빈의 이란 핵 협상장에 도착했다.
주요 6개국과 이란은 핵 문제 최종 합의를 위한 두번째 마감시한을 넘긴 채 협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이라크 티크리트를 점령한 후 이라크 정부군을 포로로 붙잡았다. (자료사진)
이라크 법원이 1년 전 티크리트에서 이라크 군 대량학살에 가담했던 반군 24 명에 대해 사형을 선고했습니다.
유럽연합의 페데리카 모게리니 외교담당 최고대표가  7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란의 핵무기 개발 의혹을 없애기 위한 주요 6개국과의 협상 시한이 10일로 다시 연장됐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6일 ISIL 대응 군사 현황에 관한 보고를 받은 후 국방부 청사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ISIL과 전투를 벌이고 있는 시리아 온건파 반군에 대한 지원 증대를 약속했습니다.
6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주요 6개국과 이란 간 핵 협상이 진행 중이다.
유엔 5개 상임이사국과 독일, 그리고 이란의 핵 협상이 7일로 다시 마감시한을 맞았습니다.
6일 주요 6개국과 이란 간의 핵 협상이 이루어지고 있는 오스트리아 빈의 건물.
이란 핵협상에서 유엔의 대 이란 무기 금수 조치가 막판 변수로 떠올랐습니다.
지난달 6일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국방부를 방문해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과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 대응 전략을 논의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6일 미 국방부를 방문해 중동의 수니파 무장세력 ISIL 격퇴 전략을 논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