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시리아 알누스라전선 소속 반군 (자료사진)
시리아에서 전투가 격화되면서 하루 동안에 50여 명이 사망했습니다
이란 국적항공사 '이란 에어'가 운용하고 있는 보잉 여객기. (자료사진)
미국 보잉사의 항공기를 이란에 판매하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이 7일 미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7일 이라크 바그다드 북부 발라드의 시아파 사원에서 발생한 폭탄 공격으로 수십명이 사망했다. 8일 시아파 무장조직 대원들이 사원 주변에 모여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북부의 이슬람 시아파 사원에 7일 밤 반군들이 폭탄 공격을 가해 최소한 80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존 커비 국무부 대변인 (자료사진)
미국 정부가 요르단강 서안과 동예루살렘 지역에 주택 수백 채를 건설하려는 이스라엘의 정착촌 계획을 비난했습니다.
지난해 8월 예멘 아덴 국제공항 인근 군사기지에 파병된 아랍에미레이트연합 군인들. (자료사진)
중동국가 예멘의 아덴 국제공항 인근 군 기지에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적어도 6 명이 숨졌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성지 메디나에서 4일 발생한 폭탄 테러 현장에서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성지 메디나 등 일부 도시에서 4일 자살폭탄 테러가 잇달아 발생해 4 명이 숨지고 5 명이 다쳤습니다.
3일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발생한 자살 차량 폭탄 테러 현장.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3일 발생한 자살 차량 폭탄 테러로 사망자가 142명으로 늘었습니다.
메블루트 카부소글루 장관. (자료사진)
터키가 러시아에 시리아 내 수니파 무장조직 ISIL 소탕을 위한 협력을 제안했습니다.
사우디 서부 제다 지도와 미국 영사관 건물 위성사진.
사우디아라비아 서부 도시 제다 주재 미국 영사관 앞에서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해 보안요원 2 명이 다쳤습니다.
3일 바그다드 카라다 상업지구의 폭탄 테러 현장에 사람들이 모여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상업지역에서 폭탄이 터져 최소 82명이 죽고 130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가자지구 근방 항구에 도착한 터키 구호선
터키 구호선이 가자지구로 향했습니다
지난 달 28일 터키 이스탄불 공항 테러범들로 보이는 남성 3명의 모습이 공항 폐쇄회로 TV에 녹화됐다고, 터키 '하베르투르크' 신문이 보도했다.
터키 당국은 이스탄불 공항 테러에 ISIL 지도부가 개입했음을 보여주는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0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이틀 전 공항 테러 공격 희생자들의 장례식이 엄수됐다. (자료사진)
터키 이스탄불 공항 폭탄 테러 용의자들은 러시아와 우즈베키스탄, 키르기스스탄 국적이라 터키 당국이 밝혔습니다.
터키 이스탄불 공항 자살 폭탄 테러가 발생한 지 이틀이 지난 30일 무장경찰들이 공항 주변을 지키고 있다.
터키 경찰이 이스탄불 공항 연쇄 폭탄테러 관련 용의자 13 명을 체포했다고 터키 언론들이 전했습니다.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유엔 인권이사회 모습. (자료사진)
국제 인권단체들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유엔 인권이사회 이사국 지위를 박탈할 것을 촉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