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페데리카 모게리니 유럽연합 외교안보 담당 고위대표가 6일 이란 핵 협정 당사국들과 회의를 마친 후 기자회견을 열었다.
미국을 제외한 이란 핵 합의 서명국 외교장관들이 6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처음 열린 장관 회의에서 이란 핵 합의를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미국을 제외한 이란과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중국 등 핵 협정 서명국 외교장관들이 6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만나 핵 협정 지속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왼쪽은 회의를 주재한 페데리카 모게리니 유럽연합(EU) 외교안보 고위대표, 그 옆으로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
이란과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중국 등 미국을 제외한 이란 핵 협정 서명국 외교장관들이6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만나 이란 핵 협정 지속 방안을 논의합니다.
지난 3일 요르단의 자비르 국경에서 마을 주민들이 시리아에 위치한 마을에서 솟구치는 검은 연기를 바라보고 있다.
시리아 서남부 지역 반군들과 러시아가 휴전협정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산 로하니 대통령.
이란은 국제원자력기구(IAEA)와의 협력 수준을 축소할 수 있다고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경고했습니다.
5일 시리아 남부 반군 지역 다라에서 정부군의 공습이 있은 후 검은 연기가 상공을 향해 치솟고 있다.
시리아 정부군과 러시아군이 4일 서남부 반군 장악 지역에 대규모 폭격을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4일 오스트리아 빈 총리실에서 열린 세바스티안 쿠르츠 오스트리아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이란에 이익이 되는 한 서방국들과의 핵 합의를 준수할 것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IS 최고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S)의 최고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의 아들이 시리아 홈스 인근에서 시리아 친정부 무장세력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2일 스위스 베른에서 열린 이냐치오 카시스 스위스 외무장관과의 회담 중 환하게 웃고 잇다.
이란 핵 합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6개국 외무장관 회담이 곧 열릴 전망입니다.
알랭 베르세 스위스 대통령 스위스 대통령과 회담을 위해 스위스를 방문한 로하니 대통령이 2일 베른에서 열린 혁신과 산업 포럼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미국이 동맹국들의 이란산 원유 수입을 막으면 중동 지역 전체의 석유 수출도 위험해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시리아 남부 다라주에서 28일 주민들이 시리아 정부의 군사 공세를 피해 피난가고 있다.
시리아 서남부 반군, 투항…4만5천 명 요르단 피란
가지지구에서 시위하는 팔레스타인 시위대 (자료사진)
팔레스타인 가지지구에서 민간인 2명이 숨졌습니다
시리아 남부 다라주에서 28일 주민들이 시리아 정부의 군사 공세를 피해 피난가고 있다.
시리아 정부가 반군 장악 지역인 남서부에서 군사 공세를 강화하면서 민간인 12만 명이 이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10년 이란 남부 부셰르 외곽의 부셰르 원자력발전소의 원자로 앞에 이란 깃발이 날리고 있다.
이란이 9년 동안 휴면 상태였던 일부 원자력발전소를 재가동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일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이 있고 난 뒤 상공으로 검은 연기가 솟아오르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가자지구에서 포격을 주고 받으며 다시 충돌했습니다.
지난 22일 시리아 남부 다라에서 주민들이 피난가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군이 최근 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남서부에서 상당 규모의 반군 지역 영토를 장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