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집트 동북부 시나이 반도의 라파.
이집트 동북부 시나이 반도에서 군 검문소를 겨냥한 테러 공격으로 군인 10명이 숨졌다고 현지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지난 5일 카타르와의 외교관계 단절을 선언한 아랍 4개국 외무장관들이 이집트 카이로에서 공동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아델 알주바이르 사우디 외무장관, 압둘라 빈 자예드 아랍에미리트연합 외무장관, 사메 쇼쿠리 이집트 외무장관, 칼리드 알칼리파 바레인 외...
카타르와의 외교관계 단절을 선언한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랍 4개 나라가 카타르에 대한 추가 제재를 위협했습니다.
지난해 7월 터키 경찰이 쿠데타 연류 혐의가 있는 용의자를 체포하고 있다.
터키 경찰이 국제 인권단체 관계자 등 10명을 추가로 구금했습니다.
4일 이라크 모술 올드시티 주민들이 정부군과 ISIL 간 교전으로 폐허가 된 도시를 빠져나고 있다. ISIL이 파괴한 '알누리 사원' 모습이 주민들 뒤로 보인다.
이라크 정부 군과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 반군이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는 모술에서 민간인들이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다고 국제 인도주의 단체 '국경없는 의사회'가 어제(5일) 밝혔습니다.
아델 알주바이르 사우디 외교부 장관.
카타르가 사우디아라비아 등 주변국들의 최후통첩을 거부한 가운데 사우디 정부는 카타르에 대한 제재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셰이크 모하마드 알타니 카타르 외무장관.
셰이크 모하마드 알타니 카타르 외무장관은 5일 연설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가 카타르와의 단교를 주도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지난해 1월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시리아 평화회담에서 각 국 대표들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카자흐스탄에서 열린 시리아 평화회담에서 시리아 내 ‘안전지대’ 구축을 위한 논의가 합의에 이르지 못했습니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국제공항에서 에미리트항공 여객기가 대기하고 있다. (자료사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출발하는 미국행 여객기 객실에 휴대용 컴퓨터를 반입하지 못하도록 한 조처가 해제됐다고 에미레이트항공이 5일 밝혔습니다.
지난 4월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왼쪽)가 살만 사우디 국왕으로부터 선물을 받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영국 내 이슬람 극단주의의 최대 후원자라고 영국 민간연구소가 주장했습니다.
미군이 지원하는 시리아민주군이 4일 시리아 락까 동부 지역을 지나고 있다.
미군이 지원하는 시리아민주군이 시리아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ISIL의 사실상 수도인 락까의 올드시티를 둘러싼 장벽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1일 이라크 모술 올드시티의 주민들이 정부군과 ISIL 간의 교전을 피해 달아나고 있다.
이라크군이 3일 모술 서부 올드시티 깊숙이 진격하는 모습이 AP통신이 입수한 동영상에서 목격됐습니다.
 셰이크 모하마드 알타니 카타르 외무장관.
카타르가 3일, 장기화되고 있는 외교 분쟁과 관련해 사우디아라비아 등 4개국의 최후통첩에 대한 답변을 보냈습니다.
셰이크 모하마드 알타니 카타르 외교부 장관.
사우디아라비아와 주변나라들이 카타르에 통고한 최후통첩의 시한을 48시간 연장했습니다.
지난 2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18명이 사망했다.
시리아의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2일 자살폭탄 공격으로 적어도 18명이 숨지고 많은 사람이 다쳤습니다.
7월 1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회견하는 알타니 카타르 외교부 장관
카타르가 주변 나라들의 요구를 다시 거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