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란 핵 협상에 참여하고 있는 알리 아크바르 살레히 이란 원자력청장(오른쪽에서 2번째)이 4일 협상이 진행되고 있는 오스트리아 빈의 한 호텔로 향하고 있다.
유엔 5개 상임 이사국과 독일, 그리고 이란이 핵 협상의 주요 쟁점이던 경제 제재 해제에 대해 잠정 합의했다고 주요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시리아 팔미라에서 가져온 고대 유물을 파괴하는 모습을 지난 7월 공개했다. (자료사진)
미국이 주도하는 국제연합군이 시리아 동부의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 은거지에 어제(4일)와 오늘(5일) 대규모 공습을 가해 반군 23명을 사살했습니다.
4일 빈에서 인터뷰에 응하고 있는 아마노 유키아 IAEA 사무총장
국제원자력기구 IAEA는 이란 핵무기 조사 보고서를 올해 안에 낼 수 있을 것이라고 4일 밝혔습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이 장악한 시리아의 역사 도시 팔미라 지역(왼쪽)과 이라크 라마디 지역(오른쪽)
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IL이 4일 시리아 도시 팔미라에서 시리아 정부군 군인을 집단 처형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지난달 25일 이라크 바그다드 북부 샤아브 지구에서 발생한 차량폭탄테러 공격 현장. (자료사진)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와 수도 남부 마을이 3일 폭탄 공격을 받아 8명이 사망했다고 이라크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2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과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핵 협상 타결 방안을 논의한 가운데, 이란 경호요원이 협상장 주변에 서있다.
이란 핵 협상이 뚜렷한 돌파구를 마련하지 못한 채 또 다시 한 주를 넘기고 있습니다.
아마노 유키야 IAEA 사무총장 (자료사진)
아마노 유키아 IAEA 사무총장이 이란을 방문하고, 고위 당국자들과 핵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1일 존 케리 미 국무장관(왼쪽 세번째)이 오스트리아 빈에서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오른쪽 두번째)과 회담하고 있다.
이란 핵 문제 해결을 위한 주요 6개국과 이란 간 합의 시한이 일주일 연장됐습니다.
지난달 30일 마노 유키야 국제원자력기구 사무총장이 이란 핵 협상을 위해 오스트리아 빈에 도착했다. (자료사진)
마노 유키야 국제원자력기구 사무총장이 2일 이란을 방문해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과 만날 예정입니다.
이집트 세이크 주웨이드 지역.
ISIL 연계단체가 1일 시나이 반도에 있는 군 검문소들을 공격해 적어도 20명의 군인이 사망했다고 이집트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30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오른쪽 두번째) 이란 외무장관과 이란 대표단이 핵 문제를 협상하고 있다.
주요6개국과 이란 간 핵 협상이 30일로 시한을 맞은 가운데 오스트리아 빈에서 막바지 협의가 진행 중입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이 지난해 1월 시리아 락까에서 군사행진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ISIL이 시리아에서 여성들을 처음으로 참수했다고 시리아 반정부 단체가 주장했습니다.
오스트리아 빈에서 이란과 주요 6개국의 막바지 핵 협상이 재개된 가운데, 로랑 파비우스 프랑스 외무장관이 27일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란과의 핵 협상이 당초 마감시한인 30일을 넘기게 될 것이라고 협상 당사국 가운데 한 곳인 프랑스가 밝혔습니다.
28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미국 대표단(왼쪽)과 이란 대표단(오른쪽)이 핵 협상을 하고 있다.
이란 핵 협상 당사국들이 당초 30일로 정한 협상 마감시한을 연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해 4월 이슬람 무장단체 ISIL 이 이라크 팔루자 지역을 점령한 후 인근 마을을 순찰하고 있다. (자료사진)
ISIL 지도자 아부 바크라 알바그다디가 시리아 동부와 이라크 북부 지역을 장악하고 이른바 '이슬람 제국'을 선포한 지 29일로 1년이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