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4일 오스트리아 빈 총리실에서 열린 세바스티안 쿠르츠 오스트리아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이란에 이익이 되는 한 서방국들과의 핵 합의를 준수할 것이라고 거듭 밝혔습니다.
IS 최고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S)의 최고지도자인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의 아들이 시리아 홈스 인근에서 시리아 친정부 무장세력에 의해 살해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2일 스위스 베른에서 열린 이냐치오 카시스 스위스 외무장관과의 회담 중 환하게 웃고 잇다.
이란 핵 합의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6개국 외무장관 회담이 곧 열릴 전망입니다.
알랭 베르세 스위스 대통령 스위스 대통령과 회담을 위해 스위스를 방문한 로하니 대통령이 2일 베른에서 열린 혁신과 산업 포럼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미국이 동맹국들의 이란산 원유 수입을 막으면 중동 지역 전체의 석유 수출도 위험해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시리아 남부 다라주에서 28일 주민들이 시리아 정부의 군사 공세를 피해 피난가고 있다.
시리아 서남부 반군, 투항…4만5천 명 요르단 피란
가지지구에서 시위하는 팔레스타인 시위대 (자료사진)
팔레스타인 가지지구에서 민간인 2명이 숨졌습니다
시리아 남부 다라주에서 28일 주민들이 시리아 정부의 군사 공세를 피해 피난가고 있다.
시리아 정부가 반군 장악 지역인 남서부에서 군사 공세를 강화하면서 민간인 12만 명이 이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10년 이란 남부 부셰르 외곽의 부셰르 원자력발전소의 원자로 앞에 이란 깃발이 날리고 있다.
이란이 9년 동안 휴면 상태였던 일부 원자력발전소를 재가동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일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이 있고 난 뒤 상공으로 검은 연기가 솟아오르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가자지구에서 포격을 주고 받으며 다시 충돌했습니다.
지난 22일 시리아 남부 다라에서 주민들이 피난가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군이 최근 공세를 강화하고 있는 남서부에서 상당 규모의 반군 지역 영토를 장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란 테헤란에 있는 그랜드 바자르에서 시민들이 물가난에 항의하는 시위에 참여하고 있다.
중동 국가인 이란에서 25일 물가난에 항의하는 대규모 시위가 열렸습니다.
예멘의 후티 반군이 지난해 예맨 수도 사나에서 반군의 단결성을 보여주기 위한 시위를 열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이 지원하는 예멘의 후티 반군이 어제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 미사일 공격을 가했습니다.
자동차 매장을 둘러보는 사우디 여성들 (자료사진)
사우디 정부가 24일부터 여성 운전을 허용합니다
22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석유수출국기구(OPEC) 회의가 끝난 후 수하일 알마즈루에이 아랍에미리트 에너지 장관이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석유수출국기구(OPEC)가 22일, 다음 달부터 원유 생산을 늘리기로 합의했습니다.
시리아 남서부에 있는 골란고원 인근 쿠네이트라 지역으로 대피한 다라 지역 주민들이 길에 앉아 있다.
시리아 정부군이 22일 남서부 반군 장악 지역에 '배럴폭탄'을 투하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