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마지드 타흐트 라반치 유엔 주재 이란 대사.
이란이 핵 합의(JCPOA·포괄적 공동행동계획)를 이란 혼자 지킬 수 없다며 유럽의 합의 이행을 거듭 촉구했습니다.
지난 6월 미 공군 소속 F-22 전투기 편대가 카타르 알우데이드 공군기지 상공을 비행하고 있다.
미 공군이 F-22 랩터 스텔스 전투기 편대를 카타르에 처음으로 배치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일(24일) 이란에 대한 추가 제재를 단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존 볼튼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23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공동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이란은 미국의 신중함을 약한 것으로 오해해서는 안된다고 존 볼튼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 보좌관이 경고했습니다.
터키 이스탄불에서 23일 시장 재선거가 실시되고 있다
터키 최대 도시인 이스탄불에서 23일 시장 선거가 다시 치러지고 있습니다.
잘메이 할리자드 아프간 평화협상 미국 특사
미국과 아프가니스탄 반군조직 탈레반이 이달 말 카타르 도하에서 평화협상을 재개합니다.
쿠슈너 백악관 선임고문이 지난달 30일 이스라엘을 방문해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미국 정부가 팔레스타인의 경제 부양을 위해 500억 달러 규모의 경제 지원을 제안했습니다.
이란이 격추된 미 무인항공기 잔해를 공개했다.
이란 정부는 미국의 위협에 대한 강경한 대응 의지를 밝혔습니다.
지난해 10월 살해된 사우디 반체제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왼쪽)와 살해 사건의 배후로 지목된 빈살만 사우디 왕세자.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 암살 사건을 조사한 유엔 특별조사관이 왕실의 책임을 제기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18일 테헤란 이맘 호메이니 국제공항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연설하고 있다.
이란은 미국을 비롯한 어느 나라와도 전쟁을 벌이지 않을 것이라고 하산 로하니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살만 빈 압둘아지즈 알 사우드 사우디 국왕(오른쪽)과 무하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지난 9일 사우디 리디야에서 열린 걸프 협력 회의 중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역내 전쟁을 추구하지 않지만 사우디의 안보 위협 대응에는 주저하지 않을 것이라고 모하마드 빈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말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8일 이란 테헤란에서 열린 내각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미국이 일방적으로 탈퇴한 핵합의를 혼자만 지킬 수는 없다면서 준수 범위를 축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리아 바구즈의 건물에서 검은 연기가 상공으로 치솟고 있다.
시리아 북서부 이들립주와 인근 지역에서 러시아군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정부군과 반군 극단주의 세력 간의 무력 충돌이 계속되면서 인명 피해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이 일본 탱커 등 선박 2척이 피격을 당한 호르무즈 해협 부근 오만 만 상공을 비행하는 미국 무인정찰기에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CNN이 보도했습니다.
미군이 이란의 유조선 공격을 입증하는 내용이라며 13일 공개한 영상. 미군 항공기가 촬영했으며, 이란 혁명수비대가 피격 선박에서 불발탄을 수거하는 모습이 담겼다는 주장이다.
13일 오만만에서 발생한 유조선 2척 피격 사건과 관련, 미군 당국이 이란의 소행임을 입증하는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