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라크 보안군이 29일 수니파 무장반군을 수색하고 있다
이라크 정부군이 수니파 무장반군이 장악한 북부 티크리트의 재탈환을 위해 대대적인 공격을 개시했습니다.
라마단의 상징인 파누스 등불을 진열해 놓은 이집트 카이로의 한 상점. (자료사진)
이슬람권의 금식월인 라마단이 29일 시작됩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27일 압둘라 사우디 국왕과 만나 시리아와 이라크 사태를 논의하고 있다. (자료사진)
아흐메드 알 자르바 시리아국가연합(SNC) 의장은 존 케리 미 국무장관에게 테러에 더 강력히 대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달 중순 시리아 홈즈 시에서 발생한 차량 폭발 현장에 모여 있는 현지 주민들. (자료사진)
시리아의 수도 다마스쿠스 외곽에서 차량 폭탄이 폭발해 최소 2명이 숨졌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오른쪽)이 시리아 반군 단체인 시리아국가연합 아흐메드 알 자르바 의장과 27일 사우디아라비아 제다 국제공항에서 이라크 사태에 관해 논의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27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시리아 반군 대표와 이라크 사태를 논의했습니다.
지난 19일 이라크 급진 수니파 반군의 공격에 대응해 이라크 군에 자원한 시아파 젊은이들이 시아파 최고 성직자 아야톨라 알리 알 시스타니의 사진을 들고 있다.
이라크의 시아파 최고 성직자가 정치권을 향해 누리 알 말리키 총리 대신 새 지도자를 세울 것을 촉구했습니다.
Iraqi federal policemen patrol in the town of Taji, about 20 kilometers (12 miles) north of Baghdad, Iraq, June 26, 2014.
이라크에서 수니파 반군이 세력을 넓히는 가운데, 시리아와 이란이 시아파 정부를 지원해 개입했습니다.
윌리엄 헤이그 영국 외무장관이 26일 바그다드에서 누리 알말리키 이라크 총리와 회담한 후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영국의 윌리엄 헤이그 외무장관은 26일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를 방문했습니다.
지난 23일 바그다드에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의 회담에 참석한 누리 알말리키 이라크 총리.
이라크에서 수니파 반군이 공세를 강화하는 가운데 누리 알 말리키 총리는 비상 거국 정부 구성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이라크를 방문 중인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24일 쿠르드 자치정부가 있는 북동부 아르빌에서 마수드 바르자니 수반과 회담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포용적인 정부를 구성하는 것이 이라크가 직면하고 있는 핵심 과제라고 말했습니다.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 (자료사진)
이집트의 압델 파타 엘 시시 대통령은 법원의 언론인 재판 결과를 존중한다며 자신은 이에 개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4일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발생한 차량 폭탄 테러 현장을 군인들이 지키고 있다.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에서 23일 밤 자살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19명이 다쳤다고 레바논 정부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지난 2월 시리아 라트키아 항에 시리아 정부가 반출하는 화학무기를 운반하기 위한 노르웨이 화물선이 정박해있다. (자료사진)
시리아가 폐기하기로 한 화학무기 전량의 반출이 완료됐다고 화학무기금지기구가 23일 밝혔습니다.
22일 이스라엘 점령 골란 고원에서 이스라엘 병사가 탱크 포탄을 들고 있다.
이스라엘이 23일 골란 고원 인근 시리아 영토에 공습을 가해 시리아 정부군 10명이 사망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이 23일 바그다드에서 누리 알말리키 이라크 총리와 회담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이라크를 방문하고, 수니파 반군 사태 해결 방안을 논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