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토니 애벗 호주 총리 (자료사진)
토니 애벗 호주 총리는 ISIL의 세계적 야심에 대해 경고하면서 극단주의에 맞서 싸우기 위해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일 이라크 타지 미군 기지에서 미군과 이라크군이 합동 훈련을 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은 10일 이라크에 훈련 교관 450명을 추가로 배치하고 과거 미 공군 기지가 있던 타카둠에 훈련시설을 설치할 계획입니다.
지난달 27일 이라크 바그다드 외곽에서 미군들이 이라크 군과 합동 훈련 중이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빠르면 이번 주에 이라크에 군사훈련 교관 수 백 명을 추가로 파견하는 계획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마틴 뎀프시 미군 합참의장 (자료사진)
마틴 뎀프시 미 합참의장은 이란의 안보 위협에 대응해 이스라엘에 대한 미국의 군사적 지원이 계속될 것임을 재확인했습니다.
9일 시리아 다라의 52사단 기지를 장악한 반군이 승리를 자축하고 있다.
시리아의 온건파 반군연합이 9일 시리아 남부의 정부 군 주요 군사기지를 장악했습니다.
8일 바락 오바마 대통령(오른쪽)이 하이데르 알-아바디 이라크 총리와 만나 ISIL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ISIL과 전투에서 승리하려면 이라크 정부군을 신속히 훈련시켜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란에서 간첩 혐의를 받고 있는 미국 ‘워싱턴 포스트’ 신문의 제이슨 레자이안 기자. (자료사진)
이란 법원은 8일 간첩 혐의를 받고 있는 미국 ‘워싱턴 포스트’ 신문의 제이슨 레자이안 기자에 대한 재판을 재개했습니다.
8일 바락 오바마 대통령(오른쪽)이 하이데르 알-아바디 이라크 총리와 만나 ISIL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ISIL과 싸우는 미국 주도 국제연합군의 군사 작전이 끝난 것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8일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주요 7개국 정상회의가 열린 독일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하이데르 알 아바디 이라크 총리가 8일 주요 7개국 정상회의가 열린 독일에서 양자회담을 가졌습니다.
지난 3일 리비아 민병대가 이슬람 수니파 ISIL 시르테 기지에 대포를 쏘고 있다. (자료사진)
유엔이 중재하는 리비아 평화회담이 8일 모로코에서 리비아 내 경쟁 정부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립니다.
예멘 수도 사나의 후티 반군 지역에서 사우디아라비아가 이끄는 연합군의 공습으로 화염이 솟아오르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하는 연합군의 공습으로 예멘의 수도 사나에서 7일 민간인들을 포함해 적어도 44명이 숨졌습니다.
이라크 북부 지방에서 경계 근무 중인 이라크 정부군 (자료사진)
시아파 민병대의 지원을 받은 이라크 군이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로부터 석유 요충지 베이지의 주요 지역을 재탈환했다고 이라크 군 장성이 밝혔습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지난 3월 이스라엘 침공 11주년을 기념하는 모습.
이스라엘 군이 오늘(7일)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에 공습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앞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 남부 지역에 로켓포 공격을 가했기 때문입니다.
카이로 항소 법원 (자료사진)
이집트 항소법원이 6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를 테러단체로 지정한 하급법원의 판결을 뒤집었습니다.
예멘 수도 사나의 후티 반군 지역에서 사우디아라비아가 이끄는 연합군의 공습으로 화염이 솟아오르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6일 예멘 시아파 반군이 국경 근처에서 발사한 스커드 미사일 1기를 요격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