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교황 프란치스코 1세가 8일, 시몬 페레스 이스라엘 대통령, 마흐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수반과 바티칸 정원에서 열린 평화 기도회에 참석하고 있다.
교황 프란치스코 1세가 8일, 바티칸에서 이스라엘의 시몬 페레스 대통령과 팔레스타인의 마흐무드 압바스 자치 수반과 함께 중동 평화를 위한 합동 기도회에 참석했습니다.
이란 부셰르 외곽에 있는 핵발전소. (자료사진)
미국과 이란이 9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이란 핵 문제를 논의할 예정인 가운데, 헬가 슈미트 유럽연합(EU) 대외관계청 사무차장도 이번 회담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 당선자가 8일 헌법재판소에서 취임 연설을 하고 있다.
이집트에서 압델 파타 엘시시 전 국방장관이 8일 대통령에 공식 취임했습니다.
7일 바그다드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현장 (자료사진)
이라크에서 다시 연쇄 폭탄 공격이 발생해 적어도 18 명이 사망하고 65 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아프간 홍수 피해 지역 마을 주민들이 수습한 시신을 옮기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북부 지역에서 발생한 홍수 피해가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윌리엄 번스 미 국무부 부장관(자료사진)
미국은 이란과의 핵 협상을 위해 고위 당국자 2명을 스위스 제네바에 파견할 예정입니다.
이라크 서부에서 무장괴한들이 대학에 난입해 수 십 명의 학생을 인질로 잡고 있습니다.
유엔 총회에서 연설하는 제이드 왕자(자료사진)
요르단의 제이드 알 후세인 왕자가 차기 유엔 인권최고대표로 지명됐습니다.
지난달 25일 이라크 북부 키르쿠크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 현장을 한 경찰이 조사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라크 무장세력이 북부도시 사마라를 공격해 적어도 경찰 7명을 살해했습니다.
5일 예멘 남부 샤브와주에서 알카에다 용의자들이 군 검문소를 공격해, 군인 14명이 사망했다.
예멘 남부에서 알-카에다 용의자들이 군 검문소를 공격해 적어도 14명의 군인이 사망했습니다.
요르단강 서안의 유대인 정착촌(오른쪽 아래). 팔레스타인 마을과 장벽으로 분리돼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은 요르단강 서안지구와 동예루살렘에 유대인 정착촌을 추가로 건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일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에 바샤르 알아사드 대통령을 지지하는 포스터가 걸려있다.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지난 3일 실시된 대통령 선거에서 압승을 거둬 3선에 성공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4일 레바논 베이루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이 시리아 난민에 대한 유엔의 인도적 지원에 2억9천만 달러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3일 이집트 카이로에서 압델 파타 엘시시 당선자의 지지자들이 대통령 선거 승리를 축하하고 있다.
이집트 정부는 최근 실시된 대통령 선거에서 압델 파타 엘시시 전 국방장관이 당선됐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최근 '메르스' 감염 사망자가 계속 증가하는 가운데, 지난달 13일 메카를 방문한 순례자들이 감염을 막기 위해 마스크를 쓰고 있다.
중동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메르스’ 감염으로 숨진 사람이 282명으로 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