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
이란 정부는 미국이 이란 최대 석유화학 업체 페르시안 걸프 석유화학공업과 그 산하 관련업체와 대리점 등 39곳을 다시 제재한 데 대해 거세게 반발했습니다.
미군의 B-52 전략폭격기. (자료사진)
미국과 이란 간 갈등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미군이 중동에서 군사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스라엘 점령지인 골라고원에서 시리아 국경 너머의 모습이 보인다. (자료사진)
이스라엘이 2일 일찍 시리아 남부의 군기지를 공격해 시리아 군인 3명이 숨지고 7명이 다쳤다고 시리아 관영 언론 SANA가 전했습니다.
31일 베를린을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하이코 마스 독일 외교장관과 회담했다.
마이크 폼페오 미국 국무장관이 31일 취임 후 처음으로 독일을 방문했습니다.
의회 해산안 표결안을 진행 중인 이스라엘 예루살렘 의회.
지난달 초 총선을 실시한 이스라엘에서 2개월여 만에 의회가 해산되고, 올 가을 다시 선거를 치르게 됐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고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 고문이 중동을 방문중입니다.
지난해 6월 이스라엘 골란고원 인근 쿠네이트라 지역에서  군복을 입은 남성들이 트럭에서 내리고 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군이 어제(27일) 시리아 대공포 진지에 미사일을 발사해 시리아군 1명이 숨졌습니다.
무함마드 알하킴 이라크 외무장관.
이라크 정부가 미국과 이란 간 긴장을 완화하기 위해 중재에 나섰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8일 이란 테헤란에서 열린 내각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이란 핵 합의(JCPOA·포괄적 공동행동계획)에 대해 국민투표를 시행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 백악관 정원에서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군 1천500명을 추가로 중동에 파견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지난 10일 페르시아만에서 항해 중인 미 해군 니미츠급 항공모함 에이브러햄 링컨 호 (자료사진)
미국인의 절반가량이 앞으로 몇 년 내에 미국과 이란이 전쟁을 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미국과 이란 간 긴장이 계속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란 대통령이 21일 지금은 미국과 대화할 때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후티 반군들이 지난해 12월 예멘 수도 사나의 UN 사무실 앞에서 긴급 의료지원 물자 공급 수령지인 사나 공항 개방 촉구 시위에 참석했다. (자료사진)
예멘의 시아파 ‘후티’ 반군이 21일 무인비행기(드론)를 이용해 사우디아라비아 남부 나지란 공항을 공습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미국과 이란의 전쟁은 이란의 종말로 끝날 것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경고했습니다.
미 해군 키어사지 강습상륙함과 에이브러햄 링컨 항공모함이 17일 아라비아해에서 나란히 항해하고 있다.
미 해군이 이란과 인접한 아라비아해에서 대규모 군사훈련을 벌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