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7일 총격이 발생한 이란 의회 주변을 경찰이 통제하고
 있다.
이란에서 무장괴한들의 총기 난사와 자살폭탄 테러로 적어도 12명이 숨졌습니다.
7일 총격이 발생한 이란 의회 주변에 경찰과 보안요원들이 모여있다.
이란 국회의사당에서 7일 무장괴한들이 총기를 난사해 적어도 1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쳤습니다.
6일 카타르 도하의 하마드국제공항에서 항공편이 취소된 승객들이 대기하고 있다. 사우디 등 중동 6개국이 5일 카타르와 외교단절을 선언한 후 관련국 항공사들이 카타르 취항을 중단했다.
이집트 등 중동국가들이 카타르와 외교관계를 단절한 사태의 배후에는 러시아 해커들이 있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지난 8월 터키 무글라에서 쿠데타 시도에 연루된 군인들이 법원으로 호송되고 있다. (자료사진)
터키 당국이 국제 인권단체 관계자를 쿠데타 연루 혐의로 구금했습니다.
6일 시리아 락까에서 탈라이 시리아민주군 대변인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국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반군이 6일 ISIL의 사실상 수도인 락까에 대한 진격을 시작했습니다.
지난달 21일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열린 '이슬람 아랍-미국 정상회담'에 참석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가운데 왼쪽)이 사우디 아라비아 살만 국왕(가운데 오른쪽)과 대화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 아랍국가들이 이란을 돕는 카타르와 단교를 선언한 것과 관련해 자신이 모종의 역할을 했음을 시사했습니다.
왼쪽부터 셰이크 타밈 카타르 국왕, 셰이크 사바 알아흐마드 알사바 쿠웨이트 국왕, 살만 빈 압둘아지즈 알 사우드 사우디아라비아 국왕.
이집트와 사우디아라비아 등 6개 나라가 카타르와의 외교관계를 단절한 가운데, 쿠웨이트가 중재에 나섰습니다.
왼쪽부터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바레인, 카타르(초록색),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이집트, 바레인, 아랍에미리트, 예멘 그리고 몰디브가 테러리즘을 지원했다는 이유로 카타르와 외교 관계를 끊었습니다.
살만 사우디 국왕(왼쪽)이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알 나얀
 아랍에미레이트 왕자와 대화하고 있다. (자료사진)
사우디와 이집트 등 중동 4개국이 카타르와의 외교관계를 단절했습니다.
지난 3일 이라크 모술 서부 주민들이 정부군과 ISIL의 교전일 피해 마을을 떠나고 있다.
유엔아동기금은 이라크 모술에서 어린이 10만 명이 위험에 처해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12월 이란 테헤란을 방문한 아마노 유키야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왼쪽)이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과 만나 악수하고 있다.
이란이 2015년에 서방 6개국과 맺은 핵 합의를 잘 지키고 있다고, 가 2일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텔아비브의 미국 대사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 주재 미국 대사관을 당분간 텔아비브에 그대로 둔다는 명령에 1일 서명했습니다.
1일 이라크 모술 구시가지 건물 창문에서 보이는 그랜드모스크 첨탑 주변으로 연기가 치솟고 있다.
이라크 모술에서 탈출하던 민간인들이 1일 ISIL의 포격을 받아 적어도 7명이 숨지고 23명이 다쳤다고 이라크 경찰이 밝혔습니다.
시리아 락까.
러시아는 시리아 락까에서 달아나려는 ISIL에 체계적인 공습을 가하고 있으며 지난주 두 차례 그같은 공습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리아 흐메이밈 공군기지에서 이륙하고 있는 러시아 전투기 SU-24M. (자료사진)
서방의 지원을 받는 시리아 반군은 31일, 시리아 동남부 지역에서 이란 지원 반군에 맞서 진격하려다 러시아 전투기들의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