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5일 시리아 정부군의 레바논 접경 반정부군의 전략 요충지인 쿠사이르를 탈환한 가운데, 정부군 탱크가 도심에 진입했다. 시리아 정부군은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지원을 받았다.
미국은 이란과 레바논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시리아 내전에 대한 개입을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6일에도 터키 이스탄불 게지공원에서 반정부시위가 벌어졌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총리가 오늘 (6일) 아프리카 순방을 마치고 귀국할 예정입니다.
6일 시리아 반정부군이 이스라엘과 시리아 접경지대에 있는 골란고원 통로를 점령한 가운데, 접경 인근 쿠네이트라 마을에서 연기가 솟아오르고 있다.
시리아 반군이 이스라엘과 시리아 접경지대에 있는 골란고원 통로를 점령했습니다.
라크다르 브라히미 유엔-아랍연맹 시리아 특사. (자료사진)
유엔은 이달로 예상됐던 '시리아 국제 평화회의'가 다음달로 미뤄질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5일 시리아 정부군이 반군 점령지 쿠사이르를 탈환한 가운데, 정부군 탱크가 쿠사이르 도심에 진입했다. 헤즈볼라 소유 TV가 5일 방송한 화면.
시리아 정부군이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지원을 받아 쿠사이르에 대한 통제권을 탈환했습니다.
테헤란에 위치한 부세르 원자로의 모습. AP통신은 4일 최근의 지진으로 원자로에 균열이 생겼다고 보도했다.
최근 이란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부셰르 원자로에 균열이 생겼다고 AP통신이 외교관들을 인용해 4일 보도했습니다.
4일 터키 앙카라에서 반정부시위대가 반정부 구호를 외치며 행진하고 있다.
터키에서 반정부 시위가 며칠째 계속된 가운데 경찰이 시위대를 해산시키기 위해 최루탄과 물대포를 동원했습니다.
브리핑을 갖고있는 미국 재무부의 데이비드 코언 테러·금융정보 담당 차관. (자료사진)
미국 정부가 이란정권에 자금을 지원하는 이란의 위장기업들 38곳의 미국내 모든 자산이 동결하는 추가 제재 조치를 취했습니다.
뷸렌트 아른츠 터키 부총리 (자료사진)
터키에서 반정부 시위가 계속된 가운데, 뷸렌트 아른츠 부총리가 경찰의 강경진압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유엔 인권이사회의 시리아 전문가 패널의 파울로 세르지오 핀헤이로 위원장이 지난 3일 제네바에서 보고를 받고있다.
유엔은 시리아 내전에서 화학무기 사용됐다고 볼 수 있는 '합리적 근거'들이 있다고 밝혔다.
이란의 암달러상이 이란 리알화 뭉치를 들고 있다. 이란에서는 지난 몇 년간 이뤄진 금융제재로 달러화 대비 리알화 가치가 절반 이하로 떨어졌다. (자료사진)
오바마 대통령 리알화를 거래하는 은행과 자동차 산업등에 추가제재를 포함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터키 이스탄불 탁심 광장에서는 3일 밤에도 대규모 반정부 시위가 벌어졌다.
정권 퇴진을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가 터키에서 닷새째 이어지고있다.
지난해 5월 요르단에서 연합 군사훈련 중인 미국-요르단 연합군.
시리아 인접국 요르단에 군사 훈련 목적의 미국 패트리엇 미사일과 F-16 전투기가 동원됩니다.
라미 함달라 총리가 취임 전 알-나자 대학에서 연설하고 있다 (자료 사진)
미국 정부는 팔레스타인 신임 총리로 지명된 라미 함달라 알 나자 대학 총장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습니다.
압바스 팔레스타인 수반이 새총리로 지명한 라미 함달라 총장 (사진왼쪽) (사진제공:AP)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이 팔레스타인의 새 총리로 학자출신 인물을 지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