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1일 이라크 정부군과 수니파 무장단체 ISIL간의 전투가 계속되는 가운데 ISIL이 점령한 팔루자 지역에서 연기가 치솟고 있다.
이라크 팔루자에서 정부 군과 ISIL 간 전투가 치열해지면서 민간인 사망자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시리아 반군이 점령하고 있는 알레포 인근 지역에 공습이 있은 후 적신월사 직원이 의약품 창고에서 남은 물품을 수거하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에서 내전으로 봉쇄된 지역 주민들에게 식량과 의약품을 지원하기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이 본격 시작됐습니다.
예멘 수도 사나의 한 주택이 공습을 받아 판사와 그의 가족 등 8명이 숨졌다. 예멘 관영 통신은 사우디 주도한 공습에 의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30일 밤 예멘에서 발사된 탄도미사일을 요격했습니다.
30일 이라크 정부군이 ISIL 점령지인 팔루자 탈환 작전을 수행 중인 가운데 팔루자 지역에서 연기가 치솟고 있다.
이라크 정부군이 이라크 팔루자를 ISIL로부터 탈환하기 위해 공세를 가하는 가운데 민간인 사상자 수가 늘고 있습니다.
유럽 순방에 나선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왼쪽)이 지난달 29일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비톨트 바슈치코프스키 폴란드 외무장관과 회동했다.
서방 국가 은행들은 이제 이란과의 거래에 나서야 한다고 이란 외무장관이 말했습니다.
지난달 8일 이라크 북부 키르쿠크 외곽 지역에서 수니파 무장단체 ISIL에 억류되었다가 풀려난 야지디족 여성들이 서로 부둥켜 안고 있다. (자료사진)
ISIL이 인터넷 사회연결망 서비스 ‘페이스북’을 여성 인신매매 창구로 악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29일 미 주도 연합군의 지원을 받는 이라크 정부군이 팔루자 인근에서 ISIL 격퇴전을 준비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주도 국제연합군이 이라크에서 시리아에 걸쳐있는 ISIL의 주요 근거지 3곳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2일 스위스 제네바의 유엔 본부에서 스테판 데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담당 특사와 시리아 반군 대표들이 평화협상을 논의하고 있다. (자료사진)
유엔이 중재하는 시리아 평화협상의 주요 반군 대표가 사퇴를 선언했습니다.
30일 이라크 정부군이 ISIL이 점령한 팔루자 지역 탈환 작전을 개시한 가운데, 팔루자 지역에서 연기가 치솟고 있다.
이라크 군이 30일 수니파 무장조직 ISIL로부터 팔루자를 탈환하기 위한 작전에 나섰습니다.
시리아에서 실종된 일본인 기자 야스다 준페이 씨. (자료사진)
시리아에서 실종된 지 1년째인 일본 언론인의 영상이 어제 (29일) 인터넷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메카 인근의 아라파트 산에 성지순례를 간 이슬람교도가 기도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 국영언론은 29일 사우디아라비아와 합의를 맺지 못해 올해 이란인들은 성지순례를 사우디로 갈 수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29일 이란 의원들이 임시 의장 선거를 실시하고 있다.
중도 보수적 성향의 이란 지도자가 29일 의회 임시 의장으로 뽑혔습니다.
ISIL 공습을 지원하기 위해 공중급유를 받는 미 해군 전자전기 (자료사진)
미군과 터키군의 공격으로 시리아 내 ISIL 다수가 사망했습니다
ISIL 반군을 향해 자동화기를 발사하는 이라크 쿠르드군 (자료사진)
시리아 반군이 락까로 진격하고 있습니다
팔루자 북동쪽 알세자르 마을에서 이라크 정부군이 대전차포를 발사하고 있다. ISIL이 점령중인 팔루자를 탈환하기 위한 작전의 일환이다.
 
이라크 팔루자에서 정부군과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치열한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라크군은 현재 팔루자를 3면에서 압박하고 있는 가운데 당초 계획한 민간인 탈출 방안은 정상 가동되지 못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