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난달 시리아 북부 만비즈 지역 미군 기지에서 장갑차량 한 대가 나오고 있다.
미군이 시리아에서 떠나지 않으면 군사적 충돌이 일어날 수 있다고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경고했습니다
29일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이 있은 후 건물에서 연기가 상공으로 치솟고 있다. 앞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 남부 주거 지역에 박격포 공격을 가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이 이집트의 중재로 휴전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8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 남부 주거 지역에 공격을 가한 가운데 유치원 인근에서 박격포에 맞아 쓰러진 나무를 남성이 치우고 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오늘(29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 남부 주거 지역을 향해 25발이 넘는 박격포 공격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달 23일 시리아 동구타에서 러시아 군용 차량들이 이동하고 있다. (자료사진)
러시아의 지원을 받고 있는 시리아 정부군과 수니파 이슬람 반군 IS가 시리아 동부 지역에서 전투를 벌이는 과정에서 러시아군 4명이 숨졌습니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와의 분리를 위해 세운 장벽 주변에 이스라엘 국기가 걸려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이 해상을 통한 팔레스타인인들의 이스라엘 진입을 막기 위해 가자지구에 인접한 해안에 '해안장벽' 건설을 시작했습니다.
 헬가 슈미트 EU 대외관계청(EEAS) 사무총장(왼쪽부터), 아마노 유키야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총장, 압바스 아라치 이란 외무차관이 오소트리아 빈에서 열린 포괄적 공동 행동 계획(JCPOA) 특별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미국을 제외한 이란 핵 협정 당사국들이 25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회의를 열고 미국의 핵 협정 탈퇴에 따른 대응 방안을 논의합니다.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 지도자.
이란 최고 지도자가 23일 이란 핵 합의 유지에 필요한 일련의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교장관.
미국 정부가 최근 이란에 대한 "전례 없는 제재"를 예고한 가운데 이란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지난 18일 이스탄불 터키에서 열린 이슬람협력기구(OIC) 긴급 정상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시위 유혈진압을 규탄하고, 미국 대사관의 예루살렘 이전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됐다.
로하니 대통령은 21일 성명을 내고 폼페오 장관을 향해 "누가 이란과 세계를 결정하려 하느냐"면서 "세계는 미국이 결정한 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점령 지역인 서안 지구 내  베이트 엘 정착촌에서 팔레스타인 현지주민들이 시위하고 있다. 앞서 이스라엘이 베이트 텔에 새로운 90세대의 정착촌을 건설하기로 하면서 팔레스타인과 국제사회의 비난을 받았다.
팔레스타인자치정부는 22일 성명에서 "(이스라엘의) 계속되는 중대한 범죄 혐의와 관련해 즉각적인 수사를 요구할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다"고 강조하며, 리아드 알 말리키 자치정부 외무장관이 ICC에 이를 제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29일 시리아 정부군이 다마스쿠스 야르무크 팔레스타인 수용소 인근 알카담 지역에서 탱크를 몰고 가고 있다.
시리아 국영 TV는 이날 "다마스쿠스에서 인도주의적 목적을 위해 전날 일시 휴전이 진행됐지만 시리아군이 마지막 남은 IS들을 겨냥해 포격을 재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총선 승리에 환호하는 알사드르 지지자들(자료사진)
이라크 총선에서 강성 이슬람 세력이 승리했습니다
메블뤼트 차우쇼을루 터키 외교장관이 18일 이스탄불에서 열린 이슬람협력기구(OIC) 외교장관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범이슬람권 57개 국가들의 모임인 이슬람협력기구(OIC)가 오늘(18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가자지구 유혈 사태와 예루살렘 미국대사관 이전에 따른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러시아를 방문한 바샤르 알아사드 이란 대통령이 17일 소치의 리조트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하고 있다.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17일 러시아 남부 휴양도시 소치를 방문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했습니다.
이스라엘 공군이 지난 2014년 하마스 소탕을 위해 가자시티를 폭격한 직후 연기가 상공으로 치솟고 있다. (자료사진)
이스라엘군이 16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군사 시설을 공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