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예멘 사나의 알리 압둘라 살레 전 대통령의 집에서 10일 사우디 주도 연합군의 공습으로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사우디 주도 연합군은 예멘의 인도주의적 휴전 개시를 하루 앞둔 11일 후티 반군을 겨냥한 공습을 계속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왼쪽)이 지난 1월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하고 살만 국왕과 만났다. (자료사진)
사우디아라비아 살만 국왕이 이번주 워싱턴에서 열리는미국-아랍 정상회의에 뷸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터키의 아흐메드 다부토글루 총리가 10일 시리아에 위치한 술레이만 샤의 무덤을 방문한 데 대해, 시리아 정부가 무단으로 국경을 침범한 행위라며 강력히 비난했다. 술레이만 샤는 터키의 전신인 오스만 제국을 건국한 오스만 1세의 할아버지다.
시리아는 터키의 아흐메트 다부토글루 총리가 10일 시리아의 사전 동의 없이 국경을 넘는 침략 행위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왼쪽)과 아델 알 주베이르 사우디아라비아 외무장관이 지난 8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걸프협력위원회에서 예멘에 대한 인도주의적 휴전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중동 국가 예멘에 있는 후티 반군이 미국과 사우디아라비아가 제안한 5일간의 인도주의적 휴전을 수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 북동쪽에 위치한 칼리스 교도소에서 폭동이 발생해 최소 36명이 숨지고 40명이 탈옥했다.
이라크 교도소에서 폭동이 발생해 최소 36명이 숨지고 40명이 탈옥했다고 이라크 당국이 밝혔습니다.
7일 예멘 사나에서 젊은이가 연합군 공습을 받고 무너진 잔해 위에 서 있다.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연합군은 오늘(9일) 예멘 북서부 사다 주와 수도 사나의 국제공항에 공습을 가했습니다.
존 케리 미 국무장관 (자료사진)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걸프협력위원회 국가 외무장관들과의 회담을 위해 프랑스를 방문했습니다.
시리아 반 정부 단체가 지난달 16일 공개한 사진. 시리아 정부군이 염소 가스 공격을 가했다는 주장이 나온 지역에서 어린이들이 마스크를 쓰고 산소를 공급받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정부 군이 또 다시 유독성 염소가스 공격을 가했다고 시리아 인권단체가 주장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 중인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이 7일 리야드 공군기지에서 아델 알 주비에르 사우디 외무장관과 회담에 이어 공동기자회견을 가졌다.
미국과 사우디아라비아 관리들이 예멘에서 5일간의 인도주의적 휴전을 추진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라크 최대 정유시설인 바이지 북부 정유시설. (자료사진)
이라크 ISIL이 모술 인근의 이라크 최대 정유시설을 위협하고 있다고 미국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7일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이 반군을 피해 사우디로 피신한 압두라부 만수르 하디 예멘 대통령과 회담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7일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압두 라부 만수르 하디 예멘 대통령과 회담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6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디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아프리카를 순방 중인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사우디아라비아 방문시 예멘의 인도주의적 휴전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예멘 사나 국제공항에서 사우디 주도 연합군의 공습으로 파괴된 군용 수송기.
유엔이 사우디 아라비아에 예멘 국제공항에 대한 공격을 중단해 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스테판 데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특사 (자료사진)
유엔의 중재 아래 시리아 내전 사태를 끝내기 위한 회담이 5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립니다.
지난달 24일 예멘 남부도시 아덴에서 친정부 병력이 후티 반군과 교전을 벌이고 있다.
예멘 아덴에서 후티 반군과 싸우는 병력은 걸프 지역에서 훈련받고 돌아온 에멘 군이라고 예멘 외무장관이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