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은 7일 텔레비전 연설에서 "우리는 핵폭탄을 개발하지 않는다는 점을 수 차례 밝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그러나 미국이 중동과 국제사회에서 이란의 영향력을 제한하려 한다면 맹렬하게 맞서겠다"고 밝혔습니다.
헤즈볼라 부 지도자 셰이크 나임 카셈이 6일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의 투표소에서 의회 총선 투표를 하고 있다.
지난 2009년 이후 처음 실시된 레바논 총선에서 친이란계 헤즈볼라와 동맹 정당들이 과반수 의석을 차지하며 승리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미국이 이란 핵합의를 철회하면 역사적으로 전례가 없었던 후회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레바논에서 6일 총선이 시작된 가운데  한 여성 유권자가 베이루트의 한 투표소에서 투표 뒤 스탬프가 묻은 손가락을 보여주고 있다.
레바논에서 오늘(6일) 거의 10년 만에 국회의원 선거 투표가 시작됐습니다.
이라크에서 이라크 정부군을 지원하는 미군들 모습 (자료사진)
이라크에서 활동하는 미군 주도 연합군이 소폭 철수합니다
러시아 군의 수호이-30 전투기. (자료사진)
시리아에 파견된 러시아 공군 Su-30 전투기가 3일 추락해, 조종사 2명이 숨졌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이스라엘 의회가 내각 전체 승인 없이 총리에게 전쟁을 선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 법안을 채택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지난 24일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평와구축과 평화지속'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3일 영국 'BBC' 방송에 출연해 이란과의 핵 합의인 포괄적공동행동계획(JCPOA)를 대체할 수 있는 더 좋은 대안이 없는 한 합의가 지켜져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짐 매티스 미 국방장관.
미군이 시리아에서 단기간에 철수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짐 매티스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알리 아크바르 살레히 이란원자력청장(AEOI)이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국제 원자력기구 총회 개막식에 참석하고 있다.
알리 아크바르 살레히 이란원자력청장은 30일 "기술적으로 이란은 핵 합의 이전보다 훨씬 높은 단계의 우라늄을 생산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30일 텔아비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란의 비밀 핵무기 증거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는 30일 이란의 비밀 핵무기 개발과 관련된 증거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3월 이라크 카이야라 웨스트 공군기지에서 미 육군 소속 군인들이 헬리콥터 주변에 모여있다. (자료사진)
미군은 30일 이라크 주둔 미군 사령부를 폐쇄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병력은 이라크에 계속 잔류합니다.
29일 시리아 다마스쿠스 외곽 팔레스타인 난민 캠프가 있는 야르무크에서 IS 부대를 겨냥한 정부군의 공습으로 연기 기둥이 솟아오르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내전 감시단체 '시리아인권관측소'는 29일 늦은 시각 시리아 북부 지역에 위치한 정부군 47여단이 미사일 공격을 받아 친정부 전투원 26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27일 시위를 벌이는 가자지구 팔레스타인 사람들
27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 총격으로 3명이 숨졌습니다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 지도자.
하메네이 최고 지도자는 26일) 텔레비전 연설을 통해 "이란은 미국과 다른 적대세력들의 이란을 고립시키려는 시도에 성공적으로 저항해 왔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이슬람 국가들이 미국과 적들에 맞서 단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