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8일 카이로에서 괴한의 총격을 받은 경찰차 주변에 주민들이 모여있다
이집트 카이로에서 순찰 중이던 경찰관 8명이 무장 괴한의 총격으로 사망했습니다.
지난 1월 시리아 옛 알레포 시의 최전방 모습. (자료사진)
시리아 알레포 인근 지역에서 국제테러조직 알카에다 연계단체와 정부군 사이에 치열한 전투가 벌어져 73명이 사망했다고 영국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가 밝혔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대법원 건물. (자료사진)
전 세계 120개국이 참여한 '비동맹운동'이 이란 동결 자금과 관련한 미국 대법원의 최근 결정을 비난했습니다.
5일 시리아 반군이 점령하고 있는 옛 알레포 지역에서 붕괴된 건물들 사이로 주민들이 걸어다니고 있다.
미국과 러시아가 4일 시리아 알레포 지역에 48시간의 임시 휴전을 결정함에 따라 5부터 휴전이 개시됐습니다.
지난해 2월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이라크 정부 군이 수니파 무장단체 ISIL 대원을 생포했다. (자료사진)
이라크에서 ISIL 모집책으로 활동해 온 호주 국적 요원이 미군의 공습 과정에서 사살됐습니다.
이란 수도 테헤란 도로에서 차들이 달리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 정부가 미국산 자동차 수입을 전면 중단했습니다.
이스라엘 가자 지구 접경의 이스라엘 군 탱크들. (자료사진)
이스라엘이 4일 밤 가자지구에 있는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지역 4곳에 공습을 가했습니다.
지난 2014년 11월 이라크 바그다그 북부에서 이라크 정부군과 ISIL 세력간 교전이 발생한 가운데, ISIL 깃발이 날리고 있다. (자료사진)
소말리아에서 ISIL을 추종하는 조직이 크게 늘고 있다고 소말리아 전직 정보당국자가 밝혔습니다.
아흐메트 다부토글루 터키 총리가 19일 프랑스 스트라스부르크에서 열린 유럽연합 의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터키의 아흐메트 다부토글루 총리가 당 대표직과 총리직에서 사임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3일 시리아 정부 군이 점령하고 있는 알레포 시 일부 지역에서 공습이 발생한 가운데, 기자들과 시민들이 피해 현장에 몰려들었다. (자료사진)
미국과 러시아의 압력으로 시리아 일부 지역에서 적용되고 있는 임시 휴전이 격전지인 알레포로 확대됐습니다.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 (자료사진)
독일에서 5일 개최되는 미국과 유럽의 국방외교장관 회의에서 ISIL 격퇴 방안을 집중 논의할 것이라고 미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존 케리 미국무장관이 지난 4월 워싱턴 국무부 청사에서 열린 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자료사진)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현재 진행 중인 새로운 휴전협상을 무시할 가능성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호세인 살라미 이란 혁명수비군 사령관 (자료사진)
이란은 미국과 그 동맹국들이 이란을 위협할 경우 호르무즈 해협을 봉쇄할 것이라고 이란 혁명수비군 사령관 대행이 말했습니다.
지난해 5월 이라크 바그다드 외곽 지역에 주둔 중인 미군. (자료사진)
이라크에 파병된 미군 1명이 ISIL과의 전투에서 사망했다고 애슈턴 카터 미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스테판 데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특사(오른쪽)가 3일 모스크바에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과 만났다.
스테판 데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특사가 2개월 전 개시된 시리아 휴전이 정상화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