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시리아 안전지대를 설명하는 러시아 군 관계자들
미-러가 시리아 상공 충돌 방지 합의 복원에 합의했습니다
'시리아 안전지대'가 지도 위에 표시돼 있다
‘시리아 안전지대’ 합의가 6일 0시를 기해 발효했습니다.
지난 5일 이라크 모술 서북부 최전선에서 정부군과 ISIL 간 교전이 있은 후 연기가 치솟고 있다.
이라크군이 모술 북부 지역에서 ISIL을 몰아내기 위한 작전을 강화하고 있다고 이라크군 지휘관들이 말했습니다.
마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
팔레스타인의 마무드 압바스 자치정부 수반은 정쟁 상대인 하마스에 고통이 가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터키 법원은 5일 온라인 백과사전 업체 ‘위키피디아’가 터키 정부의 웹사이트 접속 차단 조치에 대해 제기한 이의신청을 기각했습니다.
4일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러시아와 이란, 카자흐스탄, 유엔 대표중이 참석한 시리아 사태 대책 회의가
 열렸다.
시리아에 개설될 안전지대에는 미국 주도 연합군 전투기들의 비행도 금지된다고 러시아 관리가 말했습니다.
3일 이란 북부 도시 아자드샤흐르의 한 탄광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한 후 구조대가 부상자를 이송하고 있다.
이란 북부의 한 탄광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해 적어도 21명이 숨지고 여러 명이 다쳤습니다.
4일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열린 시리아 평화회담에서 스테판 데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특사(오른쪽)가 각 국 대표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터키와 러시아, 이란이 시리아 내 4개 지역에 안전지대를 설치하는 방안에 합의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3일 백악관에서 마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 자치정부 수반과 정상회담을 가진 후 공동기자회견장에서 발언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평화를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예루살렘 옛도시 서벽에서 열린 유대교 행사. (자료사진)
이스라엘 정부가 자국민들에게 이달 중순 유대교 종교 행사가 열리는 튀니지를 방문하지 말 것을 경고했습니다.
지난 1월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열린 시리아
 회담에서 터키와 카자흐스탄, 러시아, 유엔, 이란
 등 참가국 대표들이 악수하고 있다.
러시아가 주관하는 시리아 휴전회담에 미국이 특사를 파견한다고 미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회담은 3일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열립니다.
마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자치정부 수반(왼쪽)이 3일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오른쪽)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마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자치정부 수반이 3일 미국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지난 2015년 7월 이라크 안바르 주에서 이라크 군인들이 친정부 시아파, 수니파 무장대원들과 함께 ISIL을 공격하기 위한 지점으로 이동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2일 이라크 서부 안바르 주의 군사기지를 공격해 병사 10명이 숨졌습니다.
하마스 지도자 칼리드 마슈알이 1일 카타르 도하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가자시티의 하마스 관계자들이
 중계화면으로 보고 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대한 강경 입장을 완화하는 내용의 새로운 정책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리야드 북부에 건설 중인 '압둘라 국왕 경제지구'. (자료사진)
국제통화기금(IMF)은 중동 지역 석유수출국들이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보조금을 계속 지급하고 있다며, 이같은 정부 지출을 규제하기 위한 개혁 조치가 여전히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