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라크 최대 정유시설인 바이지 북부 정유시설. (자료사진)
이라크 ISIL이 모술 인근의 이라크 최대 정유시설을 위협하고 있다고 미국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7일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왼쪽)이 반군을 피해 사우디로 피신한 압두라부 만수르 하디 예멘 대통령과 회담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이 7일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압두 라부 만수르 하디 예멘 대통령과 회담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6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디 공군기지에 도착했다.
아프리카를 순방 중인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사우디아라비아 방문시 예멘의 인도주의적 휴전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예멘 사나 국제공항에서 사우디 주도 연합군의 공습으로 파괴된 군용 수송기.
유엔이 사우디 아라비아에 예멘 국제공항에 대한 공격을 중단해 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스테판 데 미스투라 유엔 시리아 특사 (자료사진)
유엔의 중재 아래 시리아 내전 사태를 끝내기 위한 회담이 5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립니다.
지난달 24일 예멘 남부도시 아덴에서 친정부 병력이 후티 반군과 교전을 벌이고 있다.
예멘 아덴에서 후티 반군과 싸우는 병력은 걸프 지역에서 훈련받고 돌아온 에멘 군이라고 예멘 외무장관이 밝혔습니다.
지난달 24일 예멘 남부도시 아덴에서 친정부 병력이 후티 반군과 교전을 벌이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하는 아랍 연합군이 예멘의 남부 항구도시 아덴에 수십 명의 특수부대원을 상륙시켰습니다.
지난 2일 리비아 해상에서 좌초된 불법 이민선에서 구조된 난민들이 이탈리아 구조선에 실려 람페두사섬에 도착하고 있다.
지중해 리비아 인근 해상에서 어제(2일) 좌초된 이민 선박들에서 오늘(3일) 오전까지 3천400여 명이 구출됐습니다.
새로운 집속탄 사용의 위험성을 알리는 인터넷 정보 내용. 휴먼라이츠워치는 최근 사우디 주도 연합군이 예멘 공습에 집속탄을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주도 연합군이 예멘에 있는 후티 반군을 공습하는 과정에서 국제적으로 금지된 집속탄을 사용했다는 믿을 만한 증거가 있다고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가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
미국의 조 바이든 부통령이 어제(2일) 이라크의 하이데르 알 아바디 총리와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 격퇴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수 십층 짜리 고층빌딩들이 즐비한 카타르 수도 도하
카타르 외무부는 2일 도하에서 아프가니스탄 주요 정파와 탈레반의 영향력 있는 인사가 참석하는 대화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대서양에서 항해 주인 미 해군 유도미사일 구축함 패러것 호. 최근 호르무즈 해협에서 이란 군함이 마샬군도 선적 상선을 나포한 후 인근 해협으로 파견됐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다. (자료사진)
미 해군이 미국 상선들의 호르무즈 해협 통과를 호위하기 시작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지난달 21일 사우디아라비아 병력이 예멘과의 접경에 배치돼있다. (자료사진)
사우디아라비아는 예멘과 사우디 국경지역에서 대규모 공격을 가해 온 시아파 후티 반군 수 십 명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월 이라크 모술 댐 주변에서 쿠르드족 페쉬메르가 병력이 ISIL과의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하원이 ISIL과 싸우고 있는 이라크 내 쿠르드 자치정부군과 수니파 민병대에 대한 지원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란 반관영 '파르스' 통신이 지난 7일 공개한 사진. 호르무즈 해협에 이란 군함 '알보르즈' 호가 떠있다. (자료사진)
이란이 호르무즈 해협에서 마샬군도 선적 화물선에 경고사격을 가한 뒤 억류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