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난 1월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열린 시리아
 회담에서 터키와 카자흐스탄, 러시아, 유엔, 이란
 등 참가국 대표들이 악수하고 있다.
러시아가 주관하는 시리아 휴전회담에 미국이 특사를 파견한다고 미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회담은 3일 카자흐스탄 아스타나에서 열립니다.
마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자치정부 수반(왼쪽)이 3일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오른쪽)과 정상회담을 갖는다.
마무드 압바스 팔레스타인자치정부 수반이 3일 미국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지난 2015년 7월 이라크 안바르 주에서 이라크 군인들이 친정부 시아파, 수니파 무장대원들과 함께 ISIL을 공격하기 위한 지점으로 이동하고 있다. (자료사진)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이 2일 이라크 서부 안바르 주의 군사기지를 공격해 병사 10명이 숨졌습니다.
하마스 지도자 칼리드 마슈알이 1일 카타르 도하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가자시티의 하마스 관계자들이
 중계화면으로 보고 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대한 강경 입장을 완화하는 내용의 새로운 정책선언문을 발표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리야드 북부에 건설 중인 '압둘라 국왕 경제지구'. (자료사진)
국제통화기금(IMF)은 중동 지역 석유수출국들이 세계 최대 규모의 에너지 보조금을 계속 지급하고 있다며, 이같은 정부 지출을 규제하기 위한 개혁 조치가 여전히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4월 시리아 이들리브 북부 지역에서 화학무기 공격을 받은 희생자들이 산소호흡기를 끼고 임시 거처에 누워있다.
시리아 정부군이 지난 6개월간 총 4차례의 화학 무기 공격을 감행했다고,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가 주장했습니다.
아흐메드 아불 게이트 아랍연맹 사무총장.
이란과 이스라엘은 아랍 소요사태로 인한 최대 수혜국들이라고 아흐메드 아불 게이트 아랍연맹 사무총장이 말했습니다.
30일 사우디아라비아 지다에 도착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오른쪽)가 모함메드 빈 나예프 사우디 왕세자와 악수하고 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7년 만에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해 살만 국왕과 회담했습니다. 메르켈 총리는사우디 지도부에 여성의 권리 등 인권 문제를 제기했다고 밝혔습니다.
유네스코가 지정한 이라크 고대 유적도시 하트라 인근으로 친정부 민병대가 진격 중인 가운데, 당나귀를 탄 난민이 개를 끌고 지나가고 있다.
 
이라크군은 27일 모술 서남쪽에 위치한 고대 도시 하트라를 탈환했다고 밝혔습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크렘린궁 대변인.
러시아 정부가 이스라엘 등 여러 나라에 시리아에서 긴장을 고조시킬 수 있는 어떠한 행동도 피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지난해 1월 가자지구 주민들이 전기가 나가자 불을 지핀 곳에 모여 앉아있다. (자료사진)
서방의 지지를 받고 있는 압바스의 팔레스타인 당국이 27일 이스라엘에 가자지구에 공급되는 이스라엘 전력 비용을 더 이상 지불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터키에서 최근 실시된 개헌 국민투표와 관련해 유럽 감시단이 제기한 의혹에 해명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국제공항 인근에서  27일 강력한 폭발이 발생했다. 소셜미디어 영상 캡처.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국제공항 인근에서 27일 강력한 폭발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 측은 이번 폭발이 이스라엘 전투기 공습에 의한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지난해 7월 터키 경찰이 쿠데타 연류 혐의가 있는 용의자를 체포하고 있다.
터키 경찰이 지난해 실패한 쿠데타에 가담한 혐의로 1천 명의 용의자들을 추가 체포했습니다.
장마르크 에로 프랑스 외무장관.
프랑스는 26일 이달 초 시리아 북부 지역에 대한 화학무기 공격에 대한 자체 분석 결과 시리아 정부가 민간인들을 겨냥해 사린가스를 사용했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