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지난 2일 리비아 해상에서 좌초된 불법 이민선에서 구조된 난민들이 이탈리아 구조선에 실려 람페두사섬에 도착하고 있다.
지중해 리비아 인근 해상에서 어제(2일) 좌초된 이민 선박들에서 오늘(3일) 오전까지 3천400여 명이 구출됐습니다.
새로운 집속탄 사용의 위험성을 알리는 인터넷 정보 내용. 휴먼라이츠워치는 최근 사우디 주도 연합군이 예멘 공습에 집속탄을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사우디아라비아 주도 연합군이 예멘에 있는 후티 반군을 공습하는 과정에서 국제적으로 금지된 집속탄을 사용했다는 믿을 만한 증거가 있다고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가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
미국의 조 바이든 부통령이 어제(2일) 이라크의 하이데르 알 아바디 총리와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 격퇴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수 십층 짜리 고층빌딩들이 즐비한 카타르 수도 도하
카타르 외무부는 2일 도하에서 아프가니스탄 주요 정파와 탈레반의 영향력 있는 인사가 참석하는 대화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대서양에서 항해 주인 미 해군 유도미사일 구축함 패러것 호. 최근 호르무즈 해협에서 이란 군함이 마샬군도 선적 상선을 나포한 후 인근 해협으로 파견됐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다. (자료사진)
미 해군이 미국 상선들의 호르무즈 해협 통과를 호위하기 시작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지난달 21일 사우디아라비아 병력이 예멘과의 접경에 배치돼있다. (자료사진)
사우디아라비아는 예멘과 사우디 국경지역에서 대규모 공격을 가해 온 시아파 후티 반군 수 십 명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월 이라크 모술 댐 주변에서 쿠르드족 페쉬메르가 병력이 ISIL과의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 하원이 ISIL과 싸우고 있는 이라크 내 쿠르드 자치정부군과 수니파 민병대에 대한 지원을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란 반관영 '파르스' 통신이 지난 7일 공개한 사진. 호르무즈 해협에 이란 군함 '알보르즈' 호가 떠있다. (자료사진)
이란이 호르무즈 해협에서 마샬군도 선적 화물선에 경고사격을 가한 뒤 억류했다고, 미 국방부가 밝혔습니다.
미국 워싱턴의 의회 건물. (자료사진)
미국 연방 상원이 이란과의 핵 관련 합의에 대해 의회가 검토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에 대한 논의를 계속합니다.
웬디 셔먼 미 국무부 정무차관 (자료사진)
미국 정부 고위 관계자는 이란 핵 협상에서 전례가 없는 광범위한 감시 체계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6일 스위스 로잔에서 이란 핵 협상 타결을 위한 미국-이란 외무장관 대화를 앞두고, 존 케리 미 국무장관(왼쪽)이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의 발언을 듣고 있다. (자료사진)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과 이란의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이 뉴욕에서 핵 협상 타결 방안을 논의합니다.
예멘 수도 사나에서 시민들이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하는 연합군의 공습으로 파괴된 자동차를 바라보고 있다.
예멘에서 26일,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하는 연합군이 수도 사나의 대통령궁 인근에 있는 시아파 후투족 반군의 목표물을 공습했습니다.
시리아 반군 병사들이 26일, 정부군의 공습으로 파괴된 것으로 알려진 지역을 조사하고 있다.
시리아 정부군 전투기들이 26일, 전날 반군이 점령한 서북부 이들리브 주의 주요 도시 지스르 알-슈구르를 공습했습니다.
이라크 보안군이 바그다드에서 1백15km 떨어진 곳에서 ISIL의 공격에 대비하고 있다.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와 주변의 상업지역에서 잇단 차량폭탄 폭발로 적어도 12명이 사망했다고,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이라크 보안군이 바그다드에서 1백15km 떨어진 곳에서 ISIL의 공격에 대비하고 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이 25일 이라크와 요르단 국경에서 차량을 이용한 3건의 자살폭탄 공격을 일으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