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짐 매티스 미 국방장관.
미군이 시리아에서 단기간에 철수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짐 매티스 국방장관이 밝혔습니다.
알리 아크바르 살레히 이란원자력청장(AEOI)이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국제 원자력기구 총회 개막식에 참석하고 있다.
알리 아크바르 살레히 이란원자력청장은 30일 "기술적으로 이란은 핵 합의 이전보다 훨씬 높은 단계의 우라늄을 생산할 준비가 돼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30일 텔아비브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란의 비밀 핵무기 증거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는 30일 이란의 비밀 핵무기 개발과 관련된 증거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3월 이라크 카이야라 웨스트 공군기지에서 미 육군 소속 군인들이 헬리콥터 주변에 모여있다. (자료사진)
미군은 30일 이라크 주둔 미군 사령부를 폐쇄했다고 밝혔습니다. 일부 병력은 이라크에 계속 잔류합니다.
29일 시리아 다마스쿠스 외곽 팔레스타인 난민 캠프가 있는 야르무크에서 IS 부대를 겨냥한 정부군의 공습으로 연기 기둥이 솟아오르고 있다. (자료사진)
시리아 내전 감시단체 '시리아인권관측소'는 29일 늦은 시각 시리아 북부 지역에 위치한 정부군 47여단이 미사일 공격을 받아 친정부 전투원 26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27일 시위를 벌이는 가자지구 팔레스타인 사람들
27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 총격으로 3명이 숨졌습니다
알리 하메네이 이란 최고 지도자.
하메네이 최고 지도자는 26일) 텔레비전 연설을 통해 "이란은 미국과 다른 적대세력들의 이란을 고립시키려는 시도에 성공적으로 저항해 왔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이슬람 국가들이 미국과 적들에 맞서 단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크 로우코크 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UNOCHA) 국장
국제사회가 내전에 시달리는 시리아 주민들을 돕기 위해 44억 달러를 지원할 의사를 밝혔다고 유엔이 25일 밝혔습니다.
알리 샴커니 이란 최고국가안보회의 사무총장.
이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 핵 협정을 파기할 경우 핵확산금지조약(NPT)을 탈퇴할 수 있다고 24일 경고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24일 서북부 타브리즈에서 열린 민중 집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로하니 대통령은 24일 텔레비전 연설에서 "미국이 자신들의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이란 정부는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는 점을 백악관 측에 계속 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모하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
미국이 이란 핵합의를 파기할 경우 이는 미국과 전 세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이란 외무장관이 경고했습니다.
23일 아프가니스탄 카불에서 주민들이 전날 '선거등록사무소 자살폭탄 공격 사건'으로 숨진 희생자의 시신을 묻고 있다.
아프간 서부 바드기스주 경찰 당국은 23일 압 카마리 지역에서 무장반군들이 군 초소를 급습해 병사 9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또 같은 날 카디스 지역에서도 또 다른 무장반군들의 공격으로 경찰 5명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자지구에서 시위하는 팔레스타인인들
20일 가자지구 시위 과정에서 4명이 추가로 사망했습니다
아메트 우줌쿠 화학무기금지기구(OPCW) 사무총장.
아메트 우줌쿠 화학무기금지기구(OPCW) 사무총장은 18일 현장 조사를 위해 파견된 유엔 보안팀이 두마에서 폭탄 공격과 총격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러면서 유엔 보안팀이 공격을 받은 이후 현장에서 철수했다고 덧붙였지만, 공격의 주체가 누구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의 한 영화관에서 관람객들이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감상하고 있다.
아랍 언론 등은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에서 18일 처음으로 문을 연 상업영화관에서 첫 영화로 할리우드 영화 '블랙팬서'가 상영됐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