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30일 시리아 다마스쿠스 마르제 지구에서 발생한 폭탄 테러로 파손된 차량.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마르제 지구에서 30일 대규모 폭발이 일어나 최소한 13명이 사망하고 70명이 다쳤습니다.
29일 미국 국무부에서 회담 후 기자회견에 참석한 하마드 빈 자셈 알 타니 카타르 총리 겸 외교장관(왼쪽)과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오른쪽).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과 새로운 국경을 결정할 때 양측이 땅을 교환하는 방안에 대해 아랍연맹이 지지하는 것을 환영했습니다.
시리아 마제흐 지역에서 29일 발생한 폭탄 테러 현장. 관영 매체에 따르면 총리 일행을 노렸지만 총리는 무사하다.
시리아 유혈 사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와엘 알 할키 총리를 겨냥한 폭탄 암살 공격이 29일 발생했습니다.
이라크 남부 카발라에서 29일 일어난 폭탄 테러 현장.
이라크 중부와 남부 지역의 시아파 거주 지역에서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최소한 18명이 사망하고 50명 이상이 다쳤습니다.
이라크 보안군의 수니파 시위캠프 공격 과정에서 숨진 한 병사의 장례식
이라크 정부가 알자지라 방송 등 10개 방송채널의 면허를 정지했습니다.
27일 바그다드에서 누리 알 말리키 이라크 총리가 연설하고 있다.
이라크에서 최근 발생한 종파간 분쟁의 원인 중 하나는 시리아 내전이라고, 누리 알 말리키 이라크 총리가 말했습니다.
요르단 국왕과의 회담에 앞서 시리아 사태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있는 오바마 대통령.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어제 (26일) 시리아 국민에 대한 시리아 정권의 화학무기 사용은 지난 2년간 시리아 문제에 대처해 온 미국의 대응에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3일 시리아와 터키 접경지역 인근의 시리아 반군 병사들. (자료사진)
시리아 정권의 화학무기 사용 논란에 대해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정확한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라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25일 이라크 바그다드 북부의 차량 폭탄 테러 현장을 지나는 시민.
이라크 치안당국은 바그다드 북쪽의 수니파 마을을 다시 장악했습니다. 앞서 무장괴한들이 이 지역을 점력했지만 저항 없이 철수했습니다. 지난 4일간 이라크에서 유혈사태로 150명이 사망했습니다.
24일 영원 하원 의사당에서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 (자료사진)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는 시리아 정권이 반군에 대해 화학무기를 사용했음이 분명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5일 백악관은 시리아 정부군이 화학무기를 사용했다는 척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의 발언을 인정했다. (자료사진)
미 정보당국이 시리아 정부군의 화학 무기 사용 정황을 포착했다는 척 헤이글 미 국방장관의 발언에 대해 백악관이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25일 아부다비에서 시리아의 화학무기 사용에 대한 입장을 밝히는 척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
미국 정보당국은 시리아 정부군이 반군 진압 과정에서 화학무기인 ‘사린 가스’를 사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척 헤이글 미 국방장관이 25일 밝혔습니다.
24일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에서 지진이 발생하자 건물 밖으로 뛰쳐나온 사람들.
아프가니스탄에서 24일 지진이 발생해 수도 카불과 파키스탄의 이슬라마바드, 인도의 뉴델리까지 진동이 감지됐습니다.
24일 이집트 카이로에서 무함마드 무르시 대통령(오른쪽)과 만난 척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
중동을 순방중인 미국의 척 헤이글 국방장관이 24일 이집트에 도착했습니다.
지난 20일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 법원 앞에서 페르베즈 무샤라프 파키스탄 전 대통령.
파키스탄 법원은 페르베즈 무샤라프 전 대통령의 보석 신청을 거부했습니다. 무샤라프 전 대통령은 야권 지도자인 베나지르 부토 암살사건과 관련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