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캐서린 애슈턴 유럽연합 외교안보 고위대표(왼쪽)과 모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9일 이란 핵 협상 관련 공동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캐서린 애슈턴 EU 외교안보 고위대표는 9일 이란 핵 협상이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제이 카니 미국 백악관 대변인 (자료사진)
미국 백악관은 8일 이란에 신임 유엔주재 대사의 임명을 수용할 수 없다는 방침을 공식 통보했습니다.
캐서린 애슈턴 유럽연합 외교안보 고위대표(왼쪽)과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오른쪽)이 8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핵 협상에 참석했다.
이란과 미국을 비롯한 주요 6개국이 오스트리아 빈에서 세번째 핵 협상을 재개합니다.
팔레스타인 요르단강 서안 도시 나블루스에서 지난 2일 마흐무드 압바스 자치정부 수반을 지지하는 집회가 열렸다. 압바스 수반은 전날 유엔 정식 가입을 추진할 거라고 선언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협상 대표들이 난항을 겪고있는 중동 평화협상을 위해 7일 다시 만났습니다.
대선에 참여하기 위해 투표소에 길게  줄 서있는 아프간 여성들
아프가니스탄에서 5일 실시된 대통령 선거가 높은 참여율 속에 종료됐습니다.
알카에다 지도자 아이만 알 자와히리
아이만 알 자와히리 알 카에다 지도자가 시리아 내 이슬람 반군들 간의 내분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지난 2011년 착륙하면서 사고를 낸 이란의 보잉 727 비행기 (자료 사진)
미국 보잉사가 안전을 이유로 비행기 부품을 이란에 팝니다.
사살된 아냐 니드링하우스 기자
AP통신 기자 1명이 아프간에서 피살됐습니다.
북아프리카 모로코를 방문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 (자료 사진)
미국이 중동 평화협상과 관련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양측에 경고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잘랄라바드에 설치된 투표소에서 투표하는 한 아프간 남성
아프가니스탄 대통령 선거가 진행 중입니다.
4일 모로코를 방문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기자회견에서 미국의 중동 정책에 관해 설명하고 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중동 평화협상이 좌초될 위기에 놓인 가운데,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미국 정부가 협상 중재자로서의 역할을 재평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란의 하미드 아부탈레비 신임 유엔 주재 대사 내정자. (자료사진)
미국이 이란의 신임 유엔 대사에 난색을 표했습니다. 이란 정부가 지난 1979년 테헤란 주재 미 대사관 점거사건에 가담했던 인사를 신임 대사로 내정했기 때문입니다.
팔레스타인 요르단강 서안 도시 나블루스에서 지난 2일 마흐무드 압바스 자치정부 수반을 지지하는 집회가 열렸다. 압바스 수반은 전날 유엔 정식 가입을 추진할 거라고 선언했다.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의 유엔 가입 추진에 대한 반발로 팔레스타인 수감자 석방 계획을 취소했습니다.
지난 2년간 레바논 내 시리아 난민 증가 추이
레바논에 피난 중인 시리아 난민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유엔 난민기구가 오늘 밝혔습니다.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2일 연쇄 폭탄 공격이 벌어진 가운데, 무장 경찰이 폭발 현장 주변을 지키고 있다.
이집트 수도 카이로에서 연쇄 폭탄 공격이 일어나 고위 경찰 간부가 숨지고 수십명이 다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