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시리아에 대한 미국의 미사일 공격에 대해 영국 등은 전적인 지지를 밝힌 반면, 러시아는 주권국가에 대한 공격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이슬람교와 유대교 공동 성지인 ‘템플 마운트’. (자료사진)
러시아가 서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의 수도로 공식 인정했습니다. 러시아 외교부는 6일 성명에서 러시아 정부는 동예루살렘을 팔레스타인 미래국가의 수도로 인정하는 2개 국가 해법을 지지한다고 거듭 확인했습니다.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 장관이 6일 플로리다 주 웨스트 팜비치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 장관은 시리아 화학무기 공격 의혹과 관련해 알아사드 시리아 정권에 대한 지지를 다시 생각하라고 러시아 측에 6일 촉구했습니다.
6일 이라크 모술 상공에서 검은 연기와 함께 포탄이 떨어지고 있다. 이라크 정부는이날  ISIL이  정부군 헬기를 격추시켜 2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ISIL이 이라크군 헬리콥터를 격추해, 타고 있던 조종사 2명이 숨졌다고 이라크군 당국이 밝혔습니다.
Russian President Vladimir Putin heads a Security Council meeting in Moscow, March 31, 2017.
시리아와 러시아는 시리아 전투기가 북부 반군 장악지역에 화학 폭탄을 투하했다는 의혹을 6일 거듭 부인했습니다. 러시아 대통령실은 철저하고 공정한 조사를 하기 전까지 근거 없는 비난을 퍼붓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시리아 데이르 에조르 주.
ISIL이 시리아인 33명을 처형했다고 시리아 내전감시단체가 밝혔습니다. 시리아인권관측소는 이번 처형이 5일 시리아 동부 데이르에조르에서 자행됐다며, 올 들어 ISIL에 의해 처음으로 이뤄진 대량학살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왈리드 모알렘 시리아 외무장관은 6일 다마스쿠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시리아와 러시아는 시리아 전투기들이 시리아 북부 반군 장악지역에 화학폭탄을 투하했다는 의혹을 거듭 부인했습니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가 시리아 화학무기 사태 다음날인 5일 뉴욕 유엔본부에서 긴급소집된 안보리 회의 발언을 통해 희생자들의 사진을 들어보이며 비판하고 있다.
유엔 안보리가 5일 긴급회의를 열고 시리아 북부에서 발생한 화학무기 공격 사건을 논의했습니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는 이날 회의에서 민간인들에 대한 화학무기 공격과 관련해 러시아와 시리아 정부를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시리아 반군이 점령하고 있는 이들리브 지역이 화학무기 공격을 받은 가운데 4일 사람들이 바닥에 쓰려져 있다.
서방 구호단체들은 4일 화학무기 공격을 받은 시리아 이들리브주 칸셰이쿤 마을에서 100명이 숨지고 350여 명이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러시아는 시리아 전투기들이 반군이 장악하고 있는 화학무기 공장이나 저장소를 공습한 결과라고 주장했습니다.
시리아 반군이 장악한 북부 이들리브 주 칸셰이칸에서 화학무기 공격이 발생한 직후 민방위대원이 산소마스크를 통해 호흡하고 있다. 현장에서 어린이 20명을 포함한 주민 72명이 사망한 것으로 시리아인권관측소(SOHR)는 추산했다. 부상자는 수백명에 이른다.
시리아 북부 반군 장악 마을에 시리아 정부 또는 러시아 전투기가 독가스 공격을 가해 수십 명이 사망하고 수백 명이 부상했다고, 감시 단체와 민권 옹호 운동가들이 4일 주장했습니다.
최근 이라크 보안군이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IL로 부터 되찾은 모술 서부 인구밀집 지역 전경.
유엔은 이라크 모술에서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을 몰아내기 위해 미국의 지원을 받는 이라크의 군사작전으로 약 30만 명의 피난민이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을 방문한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오른쪽)이 3일 백악관에 도착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손을 맞잡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3일 백악관에서 가진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이슬람 급진테러를 겨냥한 전투에서 이집트 정부와의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
러시아 전투기들은 시리아 이들리브 주에 공습을 가하지 않았다고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이 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오른쪽)과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이 3일 백악관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을 백악관에서 만났습니다. 두 정상은 이집트에 대한 군사, 경제원조를 비롯해 이슬람 극단조직을 겨냥한 전쟁 등 현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제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고문(왼쪽)과 조셉 던포드 합참의장이 3일 독일 공군기지에서 이라크행을 준비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사위인 제러드 쿠슈너 백악관 선임고문과 조셉 던포드 합참의장이 이라크를 방문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