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자료사진)
이스라엘의 베냐민 네타야후 총리는 “주요 테러 국가가 궁극적으로 핵무기를 생산할 수 있는 광대한 핵 시설을 남겨준다”면서, 최근 서방과 이란 간의 핵 합의를 비난했습니다.
이란의 자리프 외무장관이 지난 달 30일 G5+1 과의 핵 협상에 앞서 환하게 웃고 있다.
이란의 자리프 외무장관은 서방이 오는 6월 확정될 핵 합의를 철회하면 이란은 현 수준의 핵 활동으로 복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시리아 야르묵 난민촌의 피난민들이 인도적 지원품을 받기위해 기다리고 있다.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ISIL이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 근교의 팔레스타인 난민촌 대부분을 장악했다고, 시리아 인권감시단체가 밝혔습니다.
폭탄 폭발 사건이 발생한 이집트 카이로 다리 인근에서 이집트 경찰이 폭탄 탐지견을 동원해 조사하고 있다.
이집트 보안군은 수도 카이로에서 총격전을 벌인 끝에 이슬람 극단주의 단체 ‘아즈나드 미스르’ 지도자를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이 지난 2일 백악관에서 이란 핵합의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이란과의 핵 협상 타결을 “유익한 합의”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지난 3일 이란 수도 테헤란의 메흐라바드 공항에서 이란 핵 합의를 환영하는 시민들이 이란 대표단의 도착을 기다리고 있다. (자료사진)
이란의 하산 로하니 대통령은 서방 6개국과 타결한 핵 합의를 통해 이란의 핵 권리를 보호하고 국제 제재에서도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위스 로잔에서 이란 핵 협상이 타결된 2일 이란 테흐란 북부 거리에서 이란 국민들이 환호하고 있다.
이란인들은 서방과의 핵 협상 타결로 국제적 고립이 끝날 수 있게 됐다며 크게 환영하는 분위기입니다.
지난해 1월 이집트 시나이 북부 엘아리시에서 군인들이 차량을 검문하고 있다. 시나이에서는 최근 이슬람 반군의 테러 공격이 늘고 있다. (자료사진)
이집트 북부 시나이 반도 군 검문소 몇 곳이 2일 무장 괴한들의 총격과 로켓포 공격을 받았습니다.
2일 페데리카 모게리니 유럽연합 외교안보 고위대표(왼쪽)와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스위스 로잔에서 공동성명을 발표하고 있다.
미국 등 주요 6개국과 이란은 2일 스위스에서 이란 핵 문제 해결을 위한 핵심 쟁점에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1일 백악관에서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존 케리 미 국무장관으로부터 이란 핵협상에 관한 진전사항을 보고받고 있다.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은 서방 6개국과의 핵 협상에 중요한 진전이 있었지만 아직 합의에 이르지는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예멘 남부 알무칼라 교도소.
국제테러조직 알카에다가 2일 예멘 남부의 교도소를 습격해 수감자 300여명을 풀어줬습니다.
지난 31일 스위스 로잔에서 존 케리 미 국무장관(왼쪽) 등 각국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란 핵 문제 해결을 위한 협상이 계속됐다.
서방 6개국과 이란이 잠정 핵 협상 시한을 하루 넘긴 1일 스위스에서 핵 협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31일 이라크 바그다드 북부 티크리트에서 이라크 군과 시아파 민병대가 수니파 무장단체 ISIL 퇴치를 자축하고 있다.
이라크 군이 ISIL의 요충지 티크리트를 완전히 탈환하기 위한 전투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1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인질극으로 사망한 메흐메트 셀림 키라즈 검사의 장례식이 거행되고 있다.
터키에서 31일 좌파 테러단체에 의한 인질극이 벌어져 범인 2명과 인질로 잡혀 있던 현직 검사 1명이 숨졌습니다.
예멘 서부 항구도시 호데이다 지도.
중동국가 예멘 서부 지역의 한 낙농업체 공장이 폭발해 적어도 25명이 숨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