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이스라엘의 중거리 요격미사일 ‘데이비즈 슬링'.
이스라엘이 2일 중거리 요격미사일인 ‘데이비즈 슬링’을 실전배치 했습니다. 이 요격미사일은 40~300km 고도에서 로켓을 요격하도록 고안돼 있어, 주로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이스라엘을 향해 발사하는 미사일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나스르 알-하리리 반정부 협상대표(가운데)가 지난달 24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시리아 평화회담에 참석했다. (자료사진)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정부는 최근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평화회담에서 정권 이양 문제에 관한 논의를 거부했다고 시리아 반정부단체가 밝혔습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이스라엘이 약 20년 만에 처음으로 요르단강 서안 지역에 새로 유대인 정착촌을 건설하는 안을 승인합니다.
30일 터키 앙카라를 방문한 렉스 틸러슨(왼쪽) 미 국무장관이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과 환담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이 30일 터키에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을 면담하고 메블뤼트 차우쇼을루 외교장관과 만나 회담을 가졌습니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왼쪽)이 30일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살림 알주부리 이라크 의회 대변인과 만남을 가졌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이 30일 이라크의 인도주의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바그다드에 도착했습니다.
미국의 방산업체 록히드 마틴 사의 F-16 전투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29일 의회에 중동국가 바레인에 대한 전투기 판매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통보했습니다.
이라크 모술 지역에서 연기가 치솟고 있다.
미군이 이라크 모술에서 ISIL을 겨냥한 공습 중에 약 100명의 민간인 사망을 초래했다는 주장과 관련해 공식 수사에 착수했다고, 중동 지역 내 미군 최고 책임자가 말했습니다.
이라크 정부 군이 지난달 25일 모술에서 ISIL 일원으로 추정하는 남성을 생포했다.
이라크군은 모술의 올드시티로 진격해,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의 격렬한 저항에도 불구하고 중요한 사원을 포위했다고 밝혔습니다.
29일 요르단 사해에서 제 28차 아랍연뱅 정상회의가 열렸다.
아랍국가 정상들이 29일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 오랜 갈등사태 해결 방안으로 2개 국가 해법을 계속 지지한다는 뜻을 재확인했습니다.
28일 이라크 모술에서 군인들이 정부 군과 ISIL 간 교전을 피해 도망하는 난민들을 돕고 있다.
이라크 주둔 미군 사령관은 최근 많은 민간인 희생자가 발생한 모술 공습에 미군이 역할을 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지난 17일 공습으로 민간인 100여명이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라크 군과 ISIL간 교전이 계속되고 있는 모술 서부에서 28일 주민들이 구호 식량을 기다리고 있다.
유엔 인권기구는 이라크군과 미국 주도 연합군에게 반군들을 겨냥한 전략을 재검토하라고 요청했습니다. ISIL이 민간인들을 인간방패로 삼고 있다며 모술 공습 활동은 민간인들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
러시아는 시리아 내 반군에 대한 공습작전을 위해 이란 군사기지를 사용할 수 있다고 모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이란 외무장관이 말했습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이 26일 워싱턴에서 열린 미국이스라엘공공정책위원회 (AIPAC)에서 연설하고 있다.
마이크 펜스 미국 부통령은 중동 지역을 불안하게 만들고 이스라엘의 안보를 망치려는 이란의 시도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7일 이라크 모술 서부에서 정부 군과 ISIL 간 교전이 있은 후 집을 잃은 주민들이 구호 식량을 기다리고 있다.
미군은 미국 주도 연합군의 공습으로 최근 이라크 북부 도시 모술에서 민간인 100명이 숨졌다는 의혹에 대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리아 이들리브와 홈스 주(보라색 지역).
시리아 반군이 장악하고 있는 북서쪽 이드리브의 교도소에 오늘(25일) 공습이 이뤄져 적어도 16명이 사망했다고 시리아 인권단체가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