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2일 파키스탄 페샤와르 발전소 테러로 사망한 희생자의 시신을 옮기는 사람들.
파키스탄 북서부 페샤와르 인근에서 무장분자 수십명이 발전소를 공격해 7명이 숨지고 4명이 실종되었으며 정전이 일어났습니다.
1일 재신임이 결정된 마샬 하마스 지도자. (자료사진)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를 통치하고 있는 무장단체 하마스는 1일 망명 지도자인 칼레드 마샬을 재신임했습니다.
이라크 중부 티크리트 시.
이라크 중부 티크리트 시에서 1일 자살폭탄 공격이 일어나 적어도 8명이 숨졌습니다.
지난달 22일 시리아 알레포에서 무기를 들고 시위하는 반정부 단체들. (자료사진)
시리아 중부 도시 알레포에서 정부군과 반군 간 충돌이 격화됐다고 영국 런던에 본부를 둔 시리아인권관측소가 밝혔습니다.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가니스탄 대통령. (자료사진)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가니스탄 대통령이 어제 (31일) 이틀간의 카타르 방문을 마치고 귀국했습니다.
6일 아프간 국회에서 연설하는 카르자이 대통령
아프가니스탄의 하미드 카르자이 대통령이 탈레반의 연락사무소 개설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30일 카타르를 국빈 방문했습니다.
30일 시리아 알레포에 공습이 가해진 가운데, 친지의 죽음에 슬퍼하는 남성.
시리아 반군이 북부 도시 알레포에서 친정부 수니파 성직자를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29일 성금요일을 맞아 이스라엘 예루살렘 옛 도시의 성묘교회로 모여든 기독교 신자들. 예수 그리스도의 수난을 재현하며 십자가를 메고 걷고 있다.
예수가 십자가에 못박혀 죽은 성 금요일을 기념하려는 전세계 기독교인들이 이스라엘 예루살렘에 모였습니다.
28일 시리아 다마스쿠스 대학에서 박격포 공격으로 파괴된 식당.
시리아 수도 내 다마스쿠스 대학에서 박격포 공격으로 15명이 숨졌습니다.
29일 파키스탄 페샤와르에서 일어난 자살폭탄테러 현장에서 시체를 운반하는 구조대원들.
파키스탄 북서부에서 자살폭탄 공격으로 10명이 숨지고 적어도 15명이 다쳤습니다.
시리아 반군 연합의 모아즈 알카티브 대표(가운데)가 27일 카타르 도하에서 새 시리아 대사관 현판을 칼리드 빈 모하메드 알아티야 카타르 외무장관에게 전달하고 있다. 카타르를 포함한 아랍연맹은 시리아 반군 연합을 시리아의 유일한 대표로 인정했다.
시리아와 러시아, 이란은 반정부 단체인 시리아국가연합을 시리아를 대표하는 기구로 인정한 아랍연맹의 결정을 강력히 비난했습니다.
26일 카타르의 도하에서 열린 아랍연맹 정상회의에 참석한 각국 정상들.
시리아와 러시아, 이란은 27일 막을 내린 ‘아랍연맹정상회의’를 강하게 비난했습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특별대표 얀 쿠비스 특사. (자료사진)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아프가니스탄 특사는 탈레반 저항세력에게 평화회담에 참가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26일 카타르 도하에서 열린 아랍연맹 정상회담에서 시리아 반정부연합 대표단의 압둘라바세트 시에다가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시리아국가연합은 26일 처음으로 시리아 정부 대표단으로서 아랍연맹 정상회담에 참석했습니다.
25일 아프간 카불의 대통령궁에서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간 대통령(오른쪽)과 회동한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25일 아프가니스탄을 예고 없이 방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