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30일 스위스 로잔에서 열린 이란 핵 협상에 미국, 영국, 러시아, 중국, 프랑스, 독일, 유럽연합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란 핵 협상에 참여하고 있는 7개국 대표들이 잠정합의 시한을 하루 앞둔 30일 중대한 막바지 협상을 벌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이 인질들을 참수하는 장면을 공개했다. (자료사진)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이 시아파 이슬람교도 8명을 참수하는 동영상을 29일 새로 공개했습니다.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자료사진)
시리아 내 ISIL을 겨냥한 미국 주도의 국제연합군 공습이 시작된 이래 ISIL에 대한 지지가 확산됐다고 바샤르 알 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30일 사우디아라비아와 국경지역인 예멘 사다 시 공항에 후티 반군을 겨낭한 공습이 발생했다. 후티 반군 병사들이 주변을 수색하고 있다.
사우디 아라비아가 주도하는 연합군이 예멘의 후티 반군을 겨냥해 29일 밤부터 오늘 새벽까지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이란 남부 부셰르 시 외곽에 있는 부셰르 핵 발전소. (자료사진)
미국 등 주요 6개국은 이란과의 핵 협상에서 진전을 이뤘으나, 아직 최종 합의에는 이루지 못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소방대원들이 29일, 자살폭탄 테러가 발생한 굴 파차 마지디 의원 자택 현장에 물을 뿌리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29일, 자살폭탄 테러가 일어나 적어도 3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다고 아프간 당국이 밝혔습니다.
미국의 케리 국무장관과 이란의 자리프 외무장관이 29일 스위스 로잔에서 핵 협상을 하고 있다.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과 이란의 무함마드 자바드 자리프 외무장관이 29일 스위스 로잔에서 만나 핵 협상을 계속했습니다.
이집트의 엘-시시 대통령이 이 29일 아랍연맹 정상회의 폐막식에 참석하고 있다.
아랍 지도자들은 이란의 지원을 받는 후티 반군이 장악 지역에서 후퇴하고 항복할 때까지 예멘에 대한 사우디 아라비아 주도의 공습이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8일 이집트에서 개막한 아랍리그에서 바레인의 하마드 빈 이사 알 칼리파 국왕이 연설하고 있다.
예멘의 압드라부 만수르 하디 대통령이 자국을 장악하고 있는 시아파 반군 후티를 ‘이란의 꼭두각시’로 묘사하며 비난했습니다.
지난 23일 예멘 사나에서 후티 반군을 지지하는 시위대가 슬로건을 외치고 있다. (자료사진)
사우디아라비아 군함이 예멘에서 자국을 비롯해 서방과 아랍 국가 외교관 수십 명을 사우디 제다로 대피시켰습니다.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 (자료사진)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은 상호 존중 기반 위에 미국과 대화할 용의가 있다고 27일 말했습니다.
존 케리 미국 국무장관이 27일 스위스 로잔에서 이란과 핵 협상에 참석했다.
이달 말로 정한 이란 핵 협상 시한이 임박한 가운데 미국과 이란 협상 대표들은 27일도 막바지 협상을 계속합니다.
26일 예멘 사나에서 사우디아라비아의 공습에 항의하는 후티 반군의 집회가 열렸다.
예멘의 후티 반군을 소탕하기 위한 사우디아라비아 주도의 아랍 연합군 공습이 이틀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26일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 후티 반군을 겨낭한 공습을 단행한 후 사나 공항 인근 건물들이 무너졌다. 후티 반군이 수색 현장을 지키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예멘의 후티 반군을 겨냥해 26일 공습을 단행했습니다.
26일 티크리트 외곽 지역에서 이라크 정부군 연계 병력이 수니파 무장단체 ISIL 대항 전투를 준비하고 있다.
국제연합군이 ISIL이 장악하고 있는 이라크 티크리트에 공습을 가한지 몇 시간 만에 이라크 군이 지상전을 전개했습니다.